본문 바로가기

경영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훌륭한 목적이 부르는 4가지 결과

반응형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중>

 

1) 훌륭한 목적은 '가치'를 높인다

목적은 기업의 노력의 가치를 높여주고 위엄있게 만든다. 그것은 모든 관계자들과 목적을 추구하는 직원들, 고객, 기업의 가치 체인에 속한 다른 사람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준다.

 

2) 훌륭한 목적은 명확한 '입장'을 밝힌다

어떤 것이 되기로 선택한다는 것은 다른 것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선택하지 않는 기업은 결국 이도 저도 아닌 상태가 되어 어느 누구에게도 특별하지 않은 기업이 될 위험이 있다.

 

3) 훌륭한 목적은 '돋보이게' 만든다

훌륭한 목적은 당신을 독특하게 만든다. 만약 "우리는 홍보기업이다"라고 대략적으로 밖에 설명할 수 없다면, 그 기업은 진정한 목적이 없는 것이다.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와 만족시키기로 선택한 특정 고객을 충족시키는 시장 니즈는 다른 기업들 사이에서 돋보이게 만들어야 한다.

 

4) 훌륭한 목적은 가치 창출의 발판이다

훌륭한 목적은 가치 창출과 획득을 위한 무대를 마련해준다. 경제적 성과가 기업이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는 아니지만, 경제적 성과를 이루지 못하면 다른 목표도 제대로 실현하기 어렵다.

 

<출처>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하버드 최고의 전략 강의최고경영자를 다시 전략 수립과 실행의 주체로 만들고자 하는 하버드경영대학원의 시도를 엮었다. 몽고메리 교수는 지난 수년간 EOP[Entrepreneur(기업가), Owner(기업 소유주), President(사장)]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전세계 비즈니스 현장의 문제, 경영 리더들이 겪는 어려움을 뼈저리게 체험하고 ...

www.yes24.com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독서70 -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신시아 A 몽고메리

평점 9 / 10 저자 신시아 A 몽고메리는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이자 마이클 포터를 잇는 현대 경영전략의 권위자로 알려져있다. 전세계 0.1% 리더에게만 허락된 최고의 전략 강의 EOP(Entrepreneur, Owner, Presid..

lovelype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