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당신의 전략은 무엇인가?

반응형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중>

 

성공적인 전략가로 발전하려면 반드시 직접 경험을 해봐야 한다. 기업의 특정한 목적과 씨름하고 중요한 차별성을 찾아내고 당신의 가치창출 시스템을 규정하고, 그 모든 것을 전략에 대한 명확한 진술로 담아내야 한다. 글로 적으면 생각에 짜임새가 생긴다. 기업이 무엇을 하기 위해 존재하는지, 기업의 각 부분이 그런 시도에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신중하게 생각한 표현으로 규정하게 된다. 글로 적고 나면 전체적으로 왜 일이 잘 되는지 또는 안 되는지, 어떤 요인으로 회사가 더 강해질 수 있는지를 분석할 수 있다.

 

승리의 전략은 자신의 사업을 분석하고 생각해보고 그 과정의 각 단계를 모두 거쳐가면서 시간을 보낸 후에야 뚜렷해진다. 그 경험은 전략적 기술을 키워주는 것 외에 기업 내에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당신의 전략을 명확히 밝히는 데 도움을 준다. 사실 많은 기업들이 이익을 해내지 못한다. 그들은 거창한 말이나 완곡한 표현을 제시할 뿐, 기업 자체나 기업의 특별한 존재이유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려주지 못한다.

 

명확히 규정된 전략은 기업이 가고 싶은 곳에 갈 수 있도록 나침반을 제공하면서 기업을 조종해나간다. 전략 덕분에 당신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과 그 일을 하고 있는 이유를 명확히 밝힐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훌륭한 전달자가 된다. 고객과 투자자들은 당신을 더 잘 이해하게 되며, 당신의 직원들은 당신이 무슨 일을 하려는지 추측할 필요가 없어질 것이다.

 

기업의 목적은 세상을 향해 기업이 안겨주는 독특한 가치를 설명한다. 그것은 전략의 핵심 부분으로 당신이 누구고, 당신이 왜 중요한지를 세상에 당당히 선언하는 것이다. 전략의 나머지 부분이 바로 여기서부터 생겨나고 그것을 뒷받침해주기 때문에 목적은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나이키의 목적

<세계의 모든 운동선수들에게 영감과 혁신을 가져다준다>

 

구글의 목적

<점점 많아지고 있는 새로운 사이트에서 더욱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빠르고 훌륭하게 온라인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BMW의 목적

<그룹 내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세분화된 시장에서 최고의 수준과 뛰어난 품질에만 집중하는 유일한 자동차&오토바이 제조업체다>

 

<출처>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하버드 최고의 전략 강의최고경영자를 다시 전략 수립과 실행의 주체로 만들고자 하는 하버드경영대학원의 시도를 엮었다. 몽고메리 교수는 지난 수년간 EOP[Entrepreneur(기업가), Owner(기업 소유주), President(사장)]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전세계 비즈니스 현장의 문제, 경영 리더들이 겪는 어려움을 뼈저리게 체험하고 ...

www.yes24.com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독서70 -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신시아 A 몽고메리

평점 9 / 10 저자 신시아 A 몽고메리는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이자 마이클 포터를 잇는 현대 경영전략의 권위자로 알려져있다. 전세계 0.1% 리더에게만 허락된 최고의 전략 강의 EOP(Entrepreneur, Owner, Presid..

lovelype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