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 세금 신고하기3

반응형

약 2200RM이라는 금액을 지불하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라 분할로 세금 납부가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사무실을 찾아갔다.

이번이 마지막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제 어떻게 가는지 알기 때문에 바로바로 신속하게 사무실로 향했다.

 

사람이 많지 않아 바로 직원과 대면하여 세금 분할 납부에 대해서 물어봤으며, 5월 15일 전에 신청만 하면 가능하다고 한다.

 

회사에서 받은 서류와 혹시 몰라 택스 서류랑 같이 가져갔으나, 이것만 작성하니 바로 되었다고 한다.

 

사진에서 보이는 6의 의미는 6개월을 의미한다. 분할로 최대 6개월동안 나눠서 납부가 가능하다고 한다.

정리를 하자면, 매년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세금 관련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그것에 대한 수정은 4월 30일까지 가능하고 납부는 5월 15일까지 은행에서 한꺼번에 납부하거나 분할로 납부신청을 하면 된다.

 

분할 납부는 6월부터 빠진다고 하니... 11월까지 일정한 금액이 빠진다. 만약 payslip으로 확인해봐서 금액이 안빠지면 해당 서류가지고 다시 행정 사무실로 들리면 된다고 한다.

 

만약 5월 15일 이후에 분할 납부를 요청하면 Penalty까지 포함된다고 한다. Penalty는 약 10퍼센트이다.

 

 

<말레이시아 세금 관련 정보>

 

#말레이시아 - 세금 신고하기

말레이시아에 정착한지 약 8개월이 지났다. 그동안 일하면서 매달 나에게 뜯어간 세금 (약 28%) 을 환급받기 위해 사무실을 찾아가봤다. 사무실은 IRB Kuala Lumpur City Branch이며, KL sentral에서 Grab을 이용..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세금 신고하기2

이대로 끝날줄 알았던 세금 신고는 끝이 아니였다. Income 내용을 기입하지 않아 수정이 필요했던 것이다. 나는 처음에 사무실 근처에 있는 IRB Kuala Lumpur City Branch로 찾아갔으나, 신청 내용을 수정하기 위..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세금환급받기

매년 7월 2일 이후 세금 환급을 신청 할 수 있다. 여권 사본의 경우 모든 페이지를 복사해 가야만 한다. 말레이시아에 지내는 동안 말레이시아를 나갔다 온 경우가 있나 없나를 보기 위해서이다. 신청 전 까지 최..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세금 환급에 필요한 영수증 리스트

말레이시아 세금 정산때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8번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Life style: 1. purchase of books journals magazines printed newspaper and other similar publications (except ban..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연말 정산 (세금 공제) / 거주자 및 비거주자 구분

말레이시아에서 취업비자로 생활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하고 거쳐가야 하는 단계가 바로 세금 신고 및 연말 정산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세금 신고 기간이 돌아왔다. 비록 귀찮더라도 해당 기간에 세금 관..

lovelype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