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 세금 신고하기

반응형

말레이시아에 정착한지 약 8개월이 지났다. 그동안 일하면서 매달 나에게 뜯어간 세금 (약 28%) 을 환급받기 위해 사무실을 찾아가봤다.

 

사무실은 IRB Kuala Lumpur City Branch이며, KL sentral에서 Grab을 이용하면  7 - 10 링깃 나온다.

 

건물에 들어오면 좌측에 스타벅스가 눈에 띈다. 로비 직원에게 Tax 관련해서 왔다고 하면 4층이라고 안내해준다.

 

엘리베이터를 나서면 좌우 중에 한 곳으로 가야하는데 좌측 사진을 참고하자. 그리고 e Filing 표시 된 곳으로 발걸음을 향하면 된다
매년 3월 - 4월에 신청기간이라 나처럼 급하게 안해도 된다. 준비되면 4월 말쯤에 신청하자.
좌측 사진처럼 이곳에서 No. Pin e-Filing(16자리)을 받고, 자리에 앉아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니 여유있으면 집에서 신청해보시길 

내가 이곳에 간 목적은 온라인에서 신청을 했지만,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하기 위해서였다.

평일에 점심시간(1시간)으로 빠듯해서 찾아가기 어렵다 판단하고 1일 휴가까지 써서 찾아갔다.

오래 걸릴 줄 알았으나, 오전시간대라 사람도 없어 금방 끝났다. (약 15분? 소요)

몇번이고 되물었지만, 신청한 서류에 대해 문제없다고 하시니 난 믿거나 말거나 세금 환급에 대해서 더 이상 신경 안쓰려 한다.

 

웹사이트 ez.hasil.gov.my

말레이시아에 와서 세금환급을 위해서라면 꼭 거쳐야하는 웹사이트이다. 참고하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