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 세금 신고하기2

반응형

이대로 끝날줄 알았던 세금 신고는 끝이 아니였다. Income 내용을 기입하지 않아 수정이 필요했던 것이다.

 

빨간 네모 안에 내용이 0 으로 되어있다. 구직 상황에서 저렇게 적어 넣으면 잘못된 것이다.

나는 처음에 사무실 근처에 있는 IRB Kuala Lumpur City Branch로 찾아갔으나, 신청 내용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사무실로 가야한다고 안내받았다. (거주 지역마다 방문해야하는 https://ez.hasil.gov.my 사무실이 다르다.)

나 같은 경우, 퍼블리카 근처 (Cawangan Duta, Tingkat Bawah, 1 - 11, BLOK 8A, Kompleks Bangunan Kerajaan, Jalan Tuanku Abdul Halim 50600 Kuala Lumpur) 사무실로 향했다.

 

일단 주소적힌대로 찾아가봤다.

 

조금만 늦었으면 저기 맨 뒤에서 기다릴 뻔했다. 내가 왔을땐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바로 순번표를 받을 수 있었다.

 

 순번을 기다리는 동안 주변을 살펴봤다.

 

공공기관이라는 점에서 전반적으로 분위기는 어느나라나 비슷한 것 같다.

 

 

내 차례까지 약 20분정도 기다렸다.
7월 2일 이후에 Residence로 변경되면 세금 환급을 위한 신청을 해야한다.

 

직원의 말에 의하면 누구나 9000RM을 받는다고 하고, Lifestyle에서 충족되는 내용이 있으면 2500RM까지 받을 수 있는데, 예를들어 책, 매달 인터넷비용, 휴대전화비용 정도? 신고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세금 신고 건으로 4월 일상을 마무리하지만, 아직 산넘어 산이다. 한 8 - 9월은 되봐야 어떻게 될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말레이시아 세금 관련 정보>

 

#말레이시아 - 세금 신고하기

말레이시아에 정착한지 약 8개월이 지났다. 그동안 일하면서 매달 나에게 뜯어간 세금 (약 28%) 을 환급받기 위해 사무실을 찾아가봤다. 사무실은 IRB Kuala Lumpur City Branch이며, KL sentral에서 Grab을 이용..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세금 신고하기3

약 2200RM이라는 금액을 지불하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라 분할로 세금 납부가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사무실을 찾아갔다. 이번이 마지막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제 어떻게 가는지 알기 때문에 바로바로 신속하게..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세금 환급에 필요한 영수증 리스트

말레이시아 세금 정산때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8번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Life style: 1. purchase of books journals magazines printed newspaper and other similar publications (except ban..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세금환급받기

매년 7월 2일 이후 세금 환급을 신청 할 수 있다. 여권 사본의 경우 모든 페이지를 복사해 가야만 한다. 말레이시아에 지내는 동안 말레이시아를 나갔다 온 경우가 있나 없나를 보기 위해서이다. 신청 전 까지 최..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급여 당 적용되는 세금 정보

최근에 세금 환급 때문에 말레이시아 세금 사무실 (Hasil)에 방문했다. 온라인에서 입력하여 진행하는 방법도 있으나, 나는 직접 대면해서 풀어나가는 방법을 선호한다. 비록 내 시간을 할애해야하는 부분이 있으..

lovelypeter.tistory.com

 

 

 

말레이시아 - 연말 정산 (세금 공제) / 거주자 및 비거주자 구분

말레이시아에서 취업비자로 생활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하고 거쳐가야 하는 단계가 바로 세금 신고 및 연말 정산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세금 신고 기간이 돌아왔다. 비록 귀찮더라도 해당 기간에 세금 관..

lovelype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