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5 - 초보자가 Google Ads 계정 생성시 가장 많이 하는 실수

반응형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초보자가 구글애즈 계정을 처음 만들어 진행할때 하는 실수 중에서 하나를 공유해본다. 계정 설정시 마지막에 결제 설정을 하고 나서 이런 화면이 보인다면 바로 일시정지를 하기를 권장한다.

우측 상단 화면에 "도구"라는 메뉴와 캠페인의 아이콘이 저렇게 보인다면 당신은 스마트 캠페인을 생성한 것이다.

 

만약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이것은 구글애즈 익스프레스에서 사용되는 UI이다. 대부분 자동이기 때문에 어떻게 노출이 되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따라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여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전문가 모드 전환하기]

우측 상단 "도구"를 누르고 "전문가 모드"를 누른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 클릭
메뉴를 보면 알겠지만 이전 UI와 약간의 차이점을 찾을 수 있다.

1. 우측 상단을 보면 "도구" 이외에 다른 메뉴들도 보인다. "이동" "보고서" 가 보이는데 이 메뉴가 보이면 정상적인 Google Ads UI이다.
2. 캠페인 유형을 보면 Smart라고 볼 수 있다. 
3. 화면 좌측에 스마트 캠페인이라고 표시되어있다. 여기 메뉴는 해당 계정에서 만들어진 캠페인 유형을 보여준다. 즉 이 계정에 스마트 캠페인을 생성했다고 보면 된다.

 

보통 전문가 모드, 즉 일반 구글애즈 UI에서 캠페인을 생성하고 광고를 진행하면 된다. Google 광고 지원팀도 스마트 캠페인은 권장해드리지 않는 편이다. (광고 노출이 안되면 원인 찾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또 타겟팅도 자동이라 어디서 어떻게 나갔는지 확인 할 수 없다.)

위의 내용 참고해서 앞으로 Google Ads를 잘 활용해보도록 하자!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