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4 - Google Ads 디스플레이 캠페인 특징

반응형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광고를 말한다. 구글 고객센터의 설명을 빌리자면, 약 2백만여 개의 사이트에서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를 게재하여 다양한 웹사이트에 도달한다고 설명한다. "배너광고"라고 불리기도 한다.

예를들자면 신문사 웹사이트를 잘 살펴보자.

중앙일보 상단에 광고가 구글애즈의 디스플레이 캠페인으로 생성된 광고이다.
나의 블로그에서도 보이는 광고들도 구글광고이다.
이것도 역시 구글광고이다.

검색 광고처럼 직접 검색하여 보여지는 광고가 아니고 노출 범위가 넓다보니 CPC 입찰가가 저렴한 편이다. CPC 입찰가 100 - 200원정도 설정해놓으면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다. 심지어 더 저렴하게 설정해도 나갈 수 있다. 단 구글 애즈는 보장형 광고가 아니기 때문에 설정한다고 해서 무조건 광고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다. 경매형 플랫폼 특성상 입찰가가 너무 낮으면 광고 노출이 어려울 수 있으며, 타겟팅 설정에 따라 단가도 다양하다. 비싼 키워드라면 당연히 입찰가도 올려야한다.

검색 캠페인 설정 후 예시를 보면 글자로 쓰여진 광고이지만 디스플레이 캠페인에 속하기 때문에 이미지 광고로 나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