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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에 관심 있다면 Google Ads를 빼먹을 수 없을 것이다. Google Ads는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앱 캠페인 등 다양한 광고를 다루는데 그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검색 캠페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여기서 검색 캠페인은 일반 텍스트 광고를 말한다.
여기서 검색 네트워크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큰 차이점은 노출 범위이다. 일단 두개를 함께 선택하면 노출 범위는 훨씬 넓다. 하지만 검색 네트워크만 설정하고 진행하면 노출범위는 확연히 줄어든다.
검색 네트워크 특징
구글 검색결과, 검색 파트너 사이트에 노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특징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약 3백만개 제휴 사이트)에 노출
검색 네트워크만 설정하고 진행하는 경우 CPC 입찰가는 상대적으로 높다. 왜? 노출범위가 줄었기 때문이다. 검색 파트너 사이트에도 노출이 된다고하지만, 거의 Google 검색 결과만 가지고 광고를 집행한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심하면 한번 클릭당 1000원 - 2000원까지 갈 수 있다.
최근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Google Ads와 Facebook Ads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다. 나중에 스스로 참고하기 위해 계속 올려야겠다. = )
참고 내용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3437721?hl=ko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1722047?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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