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를 한다면 키워드의 중요성은 누구나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막상 키워드에 대한 조사가 필요한데 어디서 어떻게 조사해야하는지 모르겠다. 이럴땐 구글 애즈 플랫폼에서 제공해주는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보자.
[키워드 플래너 들어가기]
1. 화면 우측 상단 "도구" > "키워드 플래너"
2. 새 키워드 찾기 > 원하는 키워드 입력 > 시작하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해당 기능은 특정 키워드를 입력시 예측가격과 클릭수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일정 금액 이상되면 그래프가 평평해짐을 볼 수 있는데, 이건 그 이상 금액을 올려도 클릭수와 노출수는 변화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외에 키워드 관련 데이터를 찾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한다.
1. 네이버 데이터 랩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 "네이버"가 만든 통계 사이트이다. 여기서 최근 키워드에 대해 다양한 검색 인사이트를 볼 수 있다.
2. 구글 트렌드
구글을 통해서 검색 인사이트를 알고 싶다면, 구글 트렌드를 이용해보자. 비록 네이버 데이터 랩처럼 자세히 나오진 않지만, 지역별로 또는 나라별로 다양한 검색 인사이트를 참고할 수 있다.
https://trends.google.co.kr/trends/?geo=KR
3. Soovle
유튜브 광고를 위해서라면 Soovle가 나름 쓸만할 수도 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키워드가 뜨니 참고할만하다.
이것 이외에도 영문으로 keyword search tool, keyword statistics, keyword trends 등을 입력하면 다양한 웹사이트가 나온다. 다만 회원가입이 필요하고 유로인 경우가 많으니 참고 바란다.
'디지털노마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노마드9 - Google Ads 구글 광고 생성하기1 (0) | 2019.08.29 |
---|---|
#디지털노마드8 - Google Ads 환불하는 방법 (5) | 2019.07.21 |
#디지털노마드6 - Google Ads 관리자계정 생성하는 방법 (2) | 2019.07.12 |
#디지털노마드5 - 초보자가 Google Ads 계정 생성시 가장 많이 하는 실수 (0) | 2019.07.11 |
#디지털노마드4 - Google Ads 디스플레이 캠페인 특징 (2) | 2019.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