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 사업

#경제/사업1 - 구독 경제시대가 다가온다.

반응형

구독의 시대가 다가온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Subscribed 2019에서 티엔추오 (Tien Tzuo)  주오라 (ZUORA) 기업 창업가 겸 CEO가 기조 무대에 섰다. ZUORA는 구독 기반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기업 전문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그는 최근 12개국 1만 3000명을 대상으로 한 해리스 폴 (Harris Poll) 조사에 따르면, 성인 57%가 물건을 덜 구매할 것이고, 74%가 앞으로 더 많은 서비스를 구독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소유 (ownership)의 시대가 가고 사용 (usership)의 시대가 오고 있다. 그가 쓴 책 subscribed에서 언급한대로 기업들은 점점 구독을 통한 꾸준한 매출을 사업모델로 바뀌어 가고 있다. 넷플릭스가 대표적이며, 지난해 11월 개별 제품 판매량을 발표하지 않겠다는 애플의 행보 또한 새로 나온 애플ID 기반에 따른 수익화 모델에 더욱 중점을 두겠다는 뜻으로 해석 할 수 있다. 

앞으로 공유경제와 구독경제가 빠르게 세상을 바꿔나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인터뷰 내용이 흥미롭다. 나중에 책 subscribed도 한번 읽어봐야겠다.

출처: https://www.wsj.com/articles/subscribed-review-for-a-flat-monthly-fee-1531868208

 

원문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6/21/2019062102933.html?utm_source=facebook&utm_medium=sns&utm_campaign=news&fbclid=IwAR0o_cGNWY4b2jr5ExT72ivDkbLskhf_LPsl-M_xezTNdicsro8_QiErw3Q

 

“소유는 짐…80조달러 구독 경제 시대가 열린다”

[이코노미조선]구독 모델 기업, 5배 빠른 성장고객 관계 만들지 못하면 망해"세일즈포스처럼 수조원 매출""저는 말이죠, 신발에서 미래를 봅니다...

news.chosu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