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O & 비즈니스맨

사업을 한다는 것 - 히트 상품

반응형

 

사업을 한다는 것 <중>

 

현재 맥도날드의 점포는 전 세계에 약 3만 개, 하루 방문객은 약 5천만 명이라고 한다. 히트 상품이란 유명한 상품이 아니라, 실제로 엄청난 수량이 지속적으로 팔리는 경우가 바로 히트 상품이다. 가끔 히트 상품을 만들려면 타사와 차별화되는 상품 명, 포장, 홍보 전략을 쓰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영자가 있으나, 그것은 근본적으로 잘못된 생각이다.

 

히트 상품이란 아직 아무도 만들지 않은 상품, 그러면서도 사고 싶어지는 상품이다. 레이크록이 만든 '맥도날드 햄버거'는 당시 다른 레스토랑의 햄버거보다 싸고 빨리 먹을 수 있는 데다 맛도 좋았다. 홍보와 포장만 고민하지 말고, 상품의 실체를 고민해야 한다. 소비자가 주목할 만한 상품을 개발해야 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