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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 비즈니스맨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 커뮤니티를 형성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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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중> 

 

1인 기업가는 상사도 없이 직원도 없이 기업을 운영하지만 혼자 고립된 채 성공을 거두지 않는다. 이들은 사업 성공이 공급업체와 능력있는 프리랜서, 고객 등 모두 사람에 의해 좌우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일반적으로 1인 기업의 성패는 상품에 뜨겁게 호응하고 다른 사람의 구매에도 영향을 미치는 고객층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오디언스 인사이트 (Facebook Audience Insights)를 통해 구매자의 상세 인구통계 내용을 알 수 있다. 덕분에 1인 기업가는 자신의 주요 타겟층이 중년 여성임을 알게 된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 고객층에 맞게 상품 소개와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수정하며 매출 상승효과를 노린다.

 

그 다음으로 집중한 부분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일이다. 고객 서비스는 가장 중요한 업무이다. 온라인 시장에서 특히 고객 후기는 새로운 매출과 직결되서 가장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모든 기업인들은 자신만의 목표를 세운다. 텍사스 오스틴에서 살고 있는 이 부부는 2015년 윌로&에버렛이란 고급 가정용품 사업을 시작하며 100만 달러 매출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다.

 

이들은 무엇을 판매할지 브레인스토밍을 해보았고, 두 가지 중요한 질문을 던졌다.

 

  1. 우리가 열정을 가진 분야는 무엇인가?

  2. 사람들에게 어떻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이 부부는 사람들을 초대하고 접대하는 일을 좋아한다는 점을 주목했다. 손님을 맞이할 때 유용하게 쓰일 상품을 팔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 것이다. 두 사람은 평소에 사람들을 초대하고 자신들이 개발한 새로운 칵테일이나 맛있는 커피를 대접하는 일을 좋아한다. 이런 관심사를 주제로 커뮤니티 형성에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았다.

 

부부는 마침내 중국 현지의 에이전트와 함께 일을 시작했고, 인도에 있는 PL 제조사와 협력관계를 맺어 상품을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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