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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세일즈

마케팅이다 - 당신이 무엇을 대표하는지 알면 경쟁할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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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다 <중>

 

최고의 브랜딩 전문가 버나뎃 지와의 <이야기에 이끌리다, Story Driven>에서는 시장의 간극을 메우려고만 하면 자꾸만 뒤를 돌아봐야하는 (rearview-mirror behavior)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말한다. 항상 경쟁자를 경계하는 데 신경 쓴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당신의 이야기, 당신이 일으키고자 하는 변화의 흐름을 찾고, 구축하고, 확보해야 한다. 이는 희소성이 아니라 가능성에 기반을 둔 생산적인 자세다.

 

버나뎃 지와는 책에서 좋은 이야기가 하는 10가지 일을 제시한다.

 

1) 우리를 경력이나 사업의 목적, 비전과 이어준다.

2) 지난 여정을 상기하여 우리의 강점을 드러내고 칭찬한다.

3) 우리의 고유한 가치와 시장에서 우리를 차별화시키는 것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다.

4) 핵심 가치를 강화한다.

5) 일관되게 행동하고 가치에 기초한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6) 시장에 반응하기보다 고객에게 화답하도록 북돋는다.

7) 자신의 가치관을 반영하거나 대변하는 회사를 지지하는 고객을 끌어모은다.

8)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이야기를 제공한다.

9) 우리가 원하는 비슷한 태도를 가진 직원들을 불러 모은다.

10) 의욕을 잃지 않고 계속 자긍심을 갖고 일하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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