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세일즈

마케팅이다 - 성공적인 마케팅의 5단계

반응형

 

마케팅이다 <중>

 

1) 들려줄 만한 이야기가 있고, 세상에 기여할 만한 가치가 있는 물건을 고안하는 것이다.

2) 소수의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사랑받을 방식으로 설계하고 제작하는 것이다.

3) 소수의 집단, 최소유효시장 (smallest viable market)에 내재된 내러티브 (그들만의 방식으로 의미부여 및 해석)와 꿈에 맞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4) 모두가 흥분하는 일, 입소문을 퍼뜨리는 것이다.

5) 오랫동안 꾸준히, 일관되게, 정성껏 일으키고자 하는 변화를 기획하고, 주도하며, 그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다. 사람들에게 후속 작업에 대한 승낙을 받고 이 변화에 대해 배우겠다는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마케터로서 우리는 비슷한 생각을 가진 동류집단과 교류하며 변화를 일으키는 가운데 아이디어가 퍼져나가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