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감

#영감7 - 자수성가한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6가지 공통점

반응형

성공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지만, 자수성가한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6가지 공통점이 있다. 이것을 매일 꾸준히 이룬다면 당신은 성공에 한 걸음 다가갈 것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Elon Musk, Oprah Winfrey, Google 그리고 Facebook CEOs 등이 증명해주고 있다.

1. 당신의 커리어와 직접 연관이 없는 책을 읽어라. (Read a book that isn’t directly related to your career)

- 독서는 다른 사람의 경험과 생각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더가 되기 위한 공감 능력을 향상 시킬 수 가장 쉬운 방법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당신의 전문성을 넘어서 지식을 넓혀갈 수 있다는 것이다.

2. 긴장하라. (Get sweaty)

- 안전지대 (comfort zone) 를 벗어나 무언가 할 수 있는 용기를 얻는 것은 당신이 성장하고 있다는 신호이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지금 삶에서 멀리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3. 운동하라. (Exercise)

- 작가 Tom Corley는 5년동안 부자들을 조사한 결과 운동은 모든 부자가 가지고 공통점이라고 말했다. 운동을 습관화 시킨 사람들은 높은 IQ와 의지력, 자신감이 운동을 습관화 시키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20퍼센트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 베풀어라. (Give back)

- 꼭 많은 돈이 아니여도 된다. 주위에 열심히 일하는 직장 동료나 이웃들에게 간단하게 라도 베푸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성공하기엔 너무 바쁘다고 해도 무방하다.

5. 승부의 순간을 기억하라. (Take a moment to remember your competition)

- 전설의 농구 선수, Michael Jordan은 "나는 연습할때나 경기할때나 승리한다. 나는 내 열정과 내 앞에 그 어떠한 것도 들어오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고 말했다. 경쟁과 의심을 인정하는 순간 동기부여의 강력한 힘이 생길 수 있다. 그것은 당신에게 성공하기 위한 모든 힘을 쓰도록 할 것이다.

6. 밖으로 나가고 생각하라. (Get outside and think)

- 우리 일상 생활에서 휴대전화는 이제 빠질 수가 없을 정도로 깊숙히 들어왔다. 하지만 성공을 위해서라면 기계를 잠시 내려놓고, 밖을 나가 산책하고 생각하라. 미국심리학협회 연구에 의하면, 산책은 독창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결과를 내놓았다.

 

원문

https://www.cnbc.com/2019/03/06/bill-gates-warren-buffett-google-ceos-and-billionaires-do-these-6-things-every-day-to-be-successful.html?__source=facebook%7Cmain&fbclid=IwAR2_klrofNfVWOUEi1zp8Mm4HYMBDxV6OK7J47C02dfFGV0rWfBw0BbBs3Y

 

Self-made billionaires like Warren Buffett and Elon Musk prove if you don't make time for these 6 little things every day, you'l

Success doesn't happen overnight, but there are some little things you can do every day to make it easier for you to achieve your goals — just take it from some of the world's most successful billionaires.

www.cnbc.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