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감

#영감5 - 성공하는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하는 말 7가지

반응형

Pixabay 로부터 입수된  ar130405 님의 이미지 입니다.

 

신문기사 중 "멘탈 갑"인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 7가지 라는 내용을 읽었다.

글 첫번째 내용이 제일 인상적인데, "어떤 말을 만 번 이상 되풀이하면 그 일이 미래에 반드시 이뤄진다" 라고 아메리칸 인디언의 격언을 소개했다. 말에는 분명 힘이 있다. 원하는 말을 되풀이 함으로써 인생을 점진적으로 바꿔나가는 것이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이 하지 않는 13가지 일" (13 Things Mentally Strong People Don't Do) 라는 책에서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의 7가지 말버릇을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1. "제게 맞는 건지 생각해 볼게요" - 다른 사람들의 조언이나 권유를 바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에게 정말 맞는건지 한번 더 생각해보는 자세를 갖고있다.

 

2. "제가 추구하는 방향과 일치하는지 살펴 볼게요" - 아무리 좋은 제안이라도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지 한번 더 생각해본다.

 

3. "좀 더 얘기해 보세요" - 상대방 이야기에 더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관점을 이해하려한다.

 

4. "어렵긴 하지만 해낼 수 있어요" - 자신의 현재 환경이나 맡은 업무가 어렵다고 불평하지 않는다.

 

5. "미안합니다" - 자신이 잘못한 부분이 있으면 머뭇거리지 않고 사과한다.

 

6. "아뇨 저는 괜찮아요" - 주변 분위기에 쉽게 휩쓸리지 않고 스스로 판단한다.

 

7. "그래도 나아지고 있어요"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끊임없이 시도하고 끊임없이 배워야한다.

 

 

 

원문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8&aid=0004213867&sid1=001&fbclid=IwAR2z2y8ezV7j7bLpEDP8GrdLtLXVwk3d_-dpnZ1FWhY3UkJ5cYTYMgGrVaM

 

'멘탈 갑'인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 7가지

[머니투데이 권성희 콘텐츠총괄부국장] [[줄리아 투자노트]] 아메리카 인디언의 격언 중에 “어떤 말을 만 번 이상 되풀이하면 그 일이 미래에 반드시 이뤄진다”는 말이 있다. 입 밖으로 내뱉은 말에는 힘이 있다. 말은

new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