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O & 비즈니스맨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 초경량 기업의 전성시대

반응형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중>

 

웹사이트를 만들때 워드프레스(WordPress), 스퀘어스페이스(Squarespace), 위블리(Weebly)등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플랫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99디자인(99designs)를 통해 필요한 디자인을 의뢰하고 업워크(Upwork), 프리랜서(Freelancer), 피플퍼아워(PeoplePerHour) 등 프리랜서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전문 인력을 쉽게 구할 수 있다.

 

물론 1인 기업가의 성공이 기술 발달(자동화 도구, 무료 기술 제공 등)로만 가능했던 건 아니다. 1인 기업인들은 수 많은 노동자를 고용해 사업체를 키우던 헨리 포드 시대(Henry Ford-era)의 비즈니스 모델을 답습하지 않고 가볍게 움직이는 쪽을 택했다. 초경량 기업이 성장하자 독립계약자와 아웃소싱 인력 시장도 커지고 있다. 1인 기업인과 외주인력 사이는 더욱 긍정적이고 평등한 관계가 되어가고 있다. 서로 공생하며 각자의 비즈니스를 함께 하는 공동체로 대한다.

 

1인 기업가들 대다수는 본인의 비즈니스를 정확히 알고 있다. 기업가의 의지에 따라 높은 소득과 균형 잡힌 삶, 신나는 인생을 누릴 기회를 보장해주는 엔진이라는 정체성이다. 이런 비즈니스는 오늘날 대부분 노동자가 누릴 수 없는 세 가지를 제공한다. 자신의 시간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그 시간을 즐길 경제적 여유를 허락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독립성이다.

 

과학기술 발달로 1인 기업가의 시장 진입은 한결 쉬워지고 있다. 게다가 1인 기업이라는 새로운 경로와 사고방식이 탄생하고 있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