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재테크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 게으르고 편안한 배당 투자

반응형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중>

 

배당투자의 장점은 게으르고 편안한 투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매차익만을 위한 투자는 본질적으로 확률게임에 가깝다. 그 확률을 높이기 위해 우리는 기업이 돈을 잘 벌고 있는지 여러 면으로 분석한다. 하지만 확률게임은 반복될수록 성공의 확률이 낮아진다. 따라서 손해보지 않기 위한 노력과 스트레스 함께 가중되어 많은 어려움이 있다.

 

 

배당주 투자는 상대적으로 마음이 편하다. 좋은 주식을 고르고 나면 기업이 열심히 일해서 배당을 벌어다주기만 기다리면 된다. 기업이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는지 간간이 확인하면 된다. 기업의 원래 가치와 상관없이 시장 분위기 때문에 주가가 떨어지면 오히려 더 높은 배당률로 주식을 매수 할 수 있다.

 

배당주를 선점하는 주요 지표

 

1) 성장률 (매출, 영업이익, 주당순이익, 배당)

배당주 선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기준은 배당률이 아닌 성장성이 되어야 한다. 배당률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주식이라고 할 수는 없다. 매출액 자체도 주목해야 하겠지만 성장률도 중요하게 봐야 한다. 

 

2) 배당성향 (Payout Ratio) + 시가배당률

배당성향이 중요한 이유는 앞으로 배당이 잘 유지될 수 있는지를 가늠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배당성향은 보통 업종에 따라 60 - 75%까지 고려하고 있다. 

 

3) 이익과 배당이력 (12년)

보통 경기 싸이클이 평균 4년정도 지속된다. 따라서 <회복-호황-후퇴-침체>의 사이클을 3번 경험하는 동안에도 계속 성장해온 기업이라면 그 경쟁력과 체력이 검증된 것으로 판단해도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