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이카루스이야기 - 기존 질서에 맞서다

반응형

이카루스 이야기 <중>

 

새로운 시대는 두 가지 원동력으로 이끌려간다. 1) 널리 유행하는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행동, 2) 따로 떨어진 것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행동이다. 지금의 안전지대는 두 가지 행동을 자연스럽게, 마음껏 시도할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상태를 고집하고 변화에 저항하는 태도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우리의 경제와 문화가 이미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우리에게 아티스트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오스카 와일드는 아트를 '새롭고, 복잡하고, 필수적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아트는 유전자를 타고나거나 특별한 재능이 있어야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하나의 태도이며, 문화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이를 받아들이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는 기회다. 즉, 새로운 틀을 구축하고 사람과 아이디어를 연결하고, 정해진 규칙 없이 시도하는 것, 바로 이런 것들이 아트다. 만약 그런 일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아티스트다.

 

아티스트란 기존 질서에 도전하는 용기와 통찰력, 창조성과 결단력을 갖춘 사람이다. 작업과 그 과정, 자신과 관계를 맺고자 하는 청중에 대해 아티스트는 지극히 개인적인 차원에서 모든 자질을 발휘한다.

 

"자유란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려는 의지를 말한다"

 

https://app.ac/0AP9RB583

 

이카루스 이야기

두려움과 한계를 뛰어넘을 용기기존의 안락함을 버리겠다는 선언과 함께 새로운 시도를 하겠다는 저자 의지의 결과물이다. 세스 고딘은 “지금은 관계 형성, 정보 공유 등을 통해 모든 것이 연결되는 연결 경제의 시대이며, 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선 스스로의 한계에 갇혀 있으면 안 된다”고 넌지시 이야기한다.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

www.yes24.com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독서72 - 이카루스 이야기 / 세스고딘

평점 8 / 10 <이카루스 이야기>는 <보랏빛 소가 온다>, <린치핀>, <세스고딘의 시작하는 습관>, <마케팅이다> 등의 영향력있는 경영구루로 알려진 세스고딘의 책이다. 그는 베스트셀러 저자, 기업가, 변화전문가,..

lovelype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