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돈을 부르는 말버릇 - 좋은 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난다

반응형

돈을 부르는 말버릇 <중>

 

사이토 히토리씨에게 배운 멋진 말이 있다. "오늘부터 만나는 사람, 길에서 스쳐 지나가는 사람, 모든 이들에게 '이 사람에게 온갖 좋은 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난다" 마음 속으로 중얼거려본다. 하루에 100명씩, 1000일 동안 실행해보는 것이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계속 생각하자 신기하게도 점점 변화가 나타났다. 상대방을 점차 싫어하지 않거나 상대방이 제가 싫어하는 행동을 하지 않게 된 것이다. 

 

이 말을 계속하니 늘 기분이 좋은 상태가 되어 상냥해지고 마음 깊은 곳에서 감사하는 마음이 끓어넘쳤다. 남의 행복을 빌었는데 정작 제가 가장 행복해지는 것이다. 마음 속으로 말해보자. "당신에게 모든 좋은 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난다". "감사합니다" 하고 말하면 그냥 감사할 일이 한 번 일어나는 데 그치지 않고 더 많이 감사하고 싶어지는 아주 멋진 일이 생기게 된다. 저자는 이것을 '메아리 현상'이라고 부른다. 산에 올라 '야호!' 하고 소리를 지르면 메아리가 울리는 현상과 같다. 말의 힘은 절대적이기 때문에 감사하고 좋은 일에만 집중해서 불러 모아야 한다.

 

정말 사소한 일이라도 괜찮으니 자신을 철저히 칭찬하자. 우주에 보내는 응원처럼 자기 자신을 응원하는 것이다. 자신을 칭찬하면 에너지 바가 계속 채워지게 된다. 스스로가 좋아지고 자신감이 생기면 아우라도 커진다. 흘러넘치는 에너지를 계속해서 발산하게 되면 또 다른 아우라가 큰 사람들을 매료시키게 되고 행운도 끌어들이니 인생이 잘 풀릴 수 밖에 없다. 언제든 자신을 칭찬하는 말버릇으로 에너지를 채우고 아우라를 키우도록 하자. 이것이 인생을 잘 풀리게 하는 최고의 비결이다.

 

<출처>

 

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매일매일 무심코 내뱉는 말이 당신의 인생을 극적으로 바꾼다!소망을 현실로 바꾸는 사소한 말버릇의 비밀!주위를 살펴보면 뭘 해도 항상 운이 따르는 사람이 있고 뭘 해도 재수 없고 나쁜 일만 생기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그것을 단순히 ‘저 사람은 운이 좋다’ 정도로 치부할 수 있는 걸까? 그렇지 않다. 운이 좋은 사람은 스스로 그 운을 ...

www.yes24.com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독서71 - 돈을 부르는 말버릇 / 미야모토 마유미

평점 6 / 10 <돈을 부르는 말버릇>의 저자는 일본 개인 납세액 1위 대부호 사이토 히토리의 제자 10명 중의 한 사람 미야모토 마유미이다. 사이토 히토리를 만나기 전 저자는 집안, 연줄, 학력 등 어느 것 하나..

lovelype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