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키워드 검색 유형을 알아보자. 검색 캠페인에서 키워드를 설정하면 보통 3가지 키워드 검색 유형을 설정 할 수 있다.
키워드에 들어가서 해당 키워드를 선택하면 확장검색, 구문검색, 일치검색을 찾을 수 있다.
1) 확장 검색
- 광고 게재 방식: 키워드의 유사어 및 동의어도 광고 게재
- 도달 범위: 매우 넓다
- 예시: 여성용 바지
- 검색어 예시: 여성용 바지, 여성용 바지 구매, 여성을 위한 바지, 구글러 바지
2) 구문 검색
- 광고 게재 방식: 키워드의 앞/뒤를 제외하고 키워드 사이에 단어가 추가될 경우 광고게재 X
- 도달 범위: 좁다
- 예시: "여성용 바지"
- 검색어 예시: 여성용 바지, 여성용 바지 구매
3) 일치 검색
- 광고 게재 방식: 키워드와 사용자의 검색어가 정확히 일치 및 유사할 경우 광고게재
- 도달 범위: 좁다
- 예시: [여성용 바지]
- 검색어 예시: 여성용 바지
사실 일반적으로 키워드 검색 유형을 3개로 알고 있겠지만, 여기서 변형 확장 검색도 존재한다.
4) 변형 확장 검색
- 광고 게재 방식: 순서에 상관없이, 키워드의 앞/뒤 사이에 단어가 추가되어도 광고게재
- 도달 범위: 넓다 (확장 검색과 구문 검색 사이)
- 예시: +여성용 바지
- 검색어 예시: 여성용 바지, 여성용 바지 구매, 여성을 위한 바지
변형 확장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참고 내용>
[문의]
https://is.gd/X77lFO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디지털노마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Chrome) 글 복사 방지 해제 방법 (0) | 2020.05.20 |
---|---|
#디지털노마드28 - [구글 광고] 키워드 검색 유형 알아보기 (카드뉴스) (0) | 2020.04.18 |
#디지털노마드26 - [구글 광고] 전문가 모드로 시작하기 (0) | 2020.04.16 |
#디지털노마드25 - [구글 광고] 광고 확장 기능 (0) | 2020.04.15 |
#디지털노마드24 - [구글 광고] 타겟 CPA 입찰 전략 (2) | 2020.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