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25 - [구글 광고] 광고 확장 기능

반응형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검색 광고 중에 아래와 같은 광고 내용을 한번쯤 봤을 것이다.

 

 

이것은 광고 확장 기능이다.

 

[구글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확장 기능 찾아가는 방법]

검색 캠페인 기준으로 살펴보면 [광고 및 확장]을 누르고 상단 탭에서 [광고 확장]을 찾을 수 있다.

좌측 상단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보인다. 예를들어,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콜아웃 광고 확장, 구조화된 스니펫, 전화번호 광고 확장, 리드 양식 광고 확장, 메세지 광고 확장, 위치 광고 확장, 제휴사 위치 광고 확장, 가격 광고 확장, 앱 확장, 프로모션 광고 확장

광고 확장 기능으로 클릭률은 약 15% 내지로 높일 수 있고, 추가 설정에 따로 비용이 나가지 않는다. 광고 확장 기능으로 품질평가점수를 올릴 수 있어 광고 비용도 절감 할 수 있다. 이중에서 자주 쓰이는 광고 확장 몇 가지만 확인해본다.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웹사이트에 세부 페이지로 바로 이동해주는 기능을 가진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원하는 세부정보 내용을 입력하여 사용자가 방문하도록 유도한다. 최대 6개까지 늘릴 수 있다.

 

[콜아웃 광고 확장]

광고 문안 외에 추가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가진 콜아웃 광고 확장이다. 따로 링크는 없고, 추가 설명만 입력 가능하다. 최대 10개까지 입력 가능.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 확장]

콜아웃과 비슷해보이지만, 조금 성격이 다른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이다. 보통 특정 제품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여 사용자들에게 방문 유도를 하는 기능이다.

 

광고 확장 기능은 광고를 운영하는데 보조 역할을 하여 원활한 광고 노출에 도움을 준다. 만약 여러 개의 광고 확장을 설정하면 다 같이 노출되지 않고 시스템에서 임의적으로 판단하여 내보내게 될 것이다. 예를들어, 사이트링크, 콜아웃, 구조화된 스니펫을 모두 생성하셨다면, 경우에 따라 사이트링크가 나왔다가 콜아웃이 나왔다가 구조화된 스니펫이 나온다는 의미다.

 

<참고 내용>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정보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콜아웃 광고 확장 정보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 확장 정보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문의]

https://is.gd/X77lFO

 

[마케팅 - 검색/키워드] 구글 애즈 전문가가 지금 구글 광고 설정을 빠르게 도와 드립니다 - 재능마켓 오투잡 (otwojob.com)

판매가격:79,000원, 안녕하세요.현재 해외에서 활동중인 온라인 마케터입니다. = )복잡한 Google Ads 광고를 목표에 따라 맞게 설정해드립니다.(단 Google Ads의 기능상에서 최대한 맞춰드립니다.) *참고사항*Google Ads 진행시 Google 계정을 전달해주시거나, 계정 엑세스로 추가해주시면 진행해드립니다. (Google 계정이 없다면 꼭 생성 해주셔야합니다,

www.otwojob.com

 

https://kmong.com/gig/165824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

마케팅, 디자인, IT·프로그래밍, 콘텐츠 제작 등 11개 카테고리의 외주, 아웃소싱 가능한 프리랜서 마켓

kmong.com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