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15 - [구글 광고] 앱 캠페인 생성하기

반응형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디지털마케터 Peter

구글애즈 구글광고 구글애드워즈 구글애드 애드워즈

digitalpeterpark.tistory.com

[문의]

오투잡 웹사이트: https://is.gd/X77lFO

 

[마케팅 - 검색/키워드] 구글 애즈 전문가가 지금 구글 광고 설정을 빠르게 도와 드립니다 - 재능마켓 오투잡 (otwojob.com)

판매가격:79,000원, 안녕하세요.현재 해외에서 활동중인 온라인 마케터입니다. = )복잡한 Google Ads 광고를 목표에 따라 맞게 설정해드립니다.(단 Google Ads의 기능상에서 최대한 맞춰드립니다.) *참고사항*Google Ads 진행시 Google 계정을 전달해주시거나, 계정 엑세스로 추가해주시면 진행해드립니다. (Google 계정이 없다면 꼭 생성 해주셔야합니다,

www.otwojob.com

크몽 웹사이트: https://kmong.com/gig/165824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

마케팅, 디자인, IT·프로그래밍, 콘텐츠 제작 등 11개 카테고리의 외주, 아웃소싱 가능한 프리랜서 마켓

kmong.com

 

구글 앱 캠페인(앱 광고)은 모바일 앱을 홍보하는데 적합한 캠페인이다. 만약 모바일 앱을 홍보하고 싶다면 구글 앱 광고를 이용해야 하자.

 

[설정방법]

구글 애즈 메인화면을 보면 좌측에 보이는 모든 캠페인 또는 **캠페인 중에서 하나 클릭한다. 그 다음 캠페인을 클릭하고 + 또는 새 캠페인 중에서 하나 클릭하면 된다.

 

"새 캠페인"이라고 표시되는 둘 중 아무거나 클릭하면 된다. 

 

앱 광고를 하기 때문에 앱 프로모션을 클릭하고 캠페인 유형은 앱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한다. 

목표에 따른 안내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선택하고 앱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만약 새로 앱을 만들어서 올리셨다면, 안드로이드가 구글 애즈 플랫폼에 업데이트 되는데 보통 7일은 소요된다. iOS는 동일한 플랫폼이 아니기 때문에 Google Ads로 정보가 넘어오는데 더 오래 걸릴 수 있다.

 

 

원하는 앱을 검색하고 선택하여 진행한다. 앞서 언급드렸듯이, 만약 검색해서 앱이 안보인다면 아직 구글 애즈로 업데이트가 안된 것이다. 이건 구글 광고 지원팀으로 문의해도 해결이 안된다. 7일 이상 기다려보고 진행해야 하는 부분 기억하자.

 

 

캠페인 이름, 위치 등 원하는 기호대로 설정하자.

 

 

다른 위치 입력을 체크해서 찾아보면 다양한 위치가 검색되니 참고하자.

 

 

목표 설치당 비용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평균 1000 - 2000원 사이로 진행되며, iOS의 경우 평균 5000 - 6000원 정도이다. iOS가 비싼 이유는 App Store는 구글 제품 플랫폼이 아니며, 따로 전환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파이어베이스로 진행하는 점에서 광고 운영비용이 안드로이드보다 비싼 편이다. 반면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랫폼인 Play Store에서 등록된 앱 정보를 가져오고, 구글 애즈 플랫폼 자체에서 전환 데이터를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운영비용이 저렴하다.

 

 

최근 앱 광고에 없었던 광고그룹이 생겼다. 광고 에셋에 구상한 광고 제목과 광고 설명을 입력한다. 최대 5개씩 가능하다.

 

 

우측에 미리보기를 통해 내 광고 제목과 설명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한다.

 

 

필요하면 이미지 에셋과 동영상도 올릴 수 있다.

 

 

 

지원되는 이미지 사이즈다. 사이즈는 배너광고 (디스플레이 캠페인) 사이즈와 동일하다. 여기를 참고하고 진행하자.

 

모바일 앱 광고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6357635

 

모바일 앱 설치 광고 정보 - Google Ads 고객센터

이 게시글에서는 모바일 앱 설치 광고의 세부정보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모바일 앱 설치 광고는 Google Play 또는 Apple App Store의 앱 목록으로 연결되며 Google 검색,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YouTube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앱 캠페인 정보를 참고하세요. 앱을 광고할 준비가 되셨나요? 앱 캠페인에 25,000원을 지출하고 75,000원을 받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작

support.google.com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6247380?hl=ko&ref_topic=6360908

 

앱 캠페인에 대하여 - Google Ads 고객센터

앱 광고주의 목표는 유료 사용자를 더 많이 유치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용자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앱 캠페인을 사용하면 간소화된 과정을 따라 검색, Google Play, YouTube,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oogle 디스커버 등 Google의 여러 대규모 서비스에서 간편하게 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광고문안, 입찰가, 애셋만 추가하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사용자에게 쉽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앱

support.google.com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