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검색광고 생성에 대해 한번 살펴보자. 순서대로 따라가면 구글 광고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1 >> 2 >> 3의 순서대로 눌러서 들어가면 된다. "새 캠페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이번 시간에는 검색 광고를 생성해보려한다. 목표는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해서 진행 할 수 있다.
웹사이트 방문 체크해서 웹사이트 주소 적고 진행해도 상관없고, 그냥 넘어가서 계속 누르고 진행해도 광고 운영에 전혀 지장이 없다.
캠페인 이름, 네트워크 등 이제 원하는 입맛대로 설정하면 된다. 다만 주의해야 할 곳은 바로 입찰 내용이다.
전환수 최대화는 본 계정에 전환 데이터가 존재할때 진행 할 수 있는 입찰 전략이다. 전환 데이터가 없으면 광고 진행이 어렵다. 여기서 우리는 클릭수 최대화 또는 수동 cpc로 변경해서 진행해야 한다.
입맛에 따라 수동 cpc와 클릭수 최대화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된다.
광고 그룹으로 넘어가고, 여기서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그냥 건너뛰어도 된다. 키워드는 나중에도 다시 입력 가능하니 아래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서 진행해보자.
입찰전략을 보면 전환수 최대화로 되어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다. 전환수 최대화로 되어있으면 꼭 클릭수 최대화 또는 수동 cpc로 변경하자.
캠페인 레벨에서 설정들어가면 입찰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구글 광고는 다른 플랫폼에 비하면 굉장히 복잡해 보이기 때문에 자주 시간내서 들여다 보자.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디지털노마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노마드14 - 구글 애널리틱스 / 페이지뷰 vs 순 페이지뷰 (0) | 2019.12.17 |
---|---|
#디지털노마드13 - 구글 광고 도착페이지 비승인 대처를 위한 유용한 툴 (0) | 2019.11.25 |
#디지털노마드11 - Google Ads 구글 광고 생성하기2 (2) | 2019.10.29 |
#디지털노마드10 - HTML 블록 / 인라인 요소 (0) | 2019.09.18 |
#디지털노마드9 - Google Ads 구글 광고 생성하기1 (0) | 2019.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