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12 - Google Ads 구글 광고 생성하기3

반응형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검색광고 생성에 대해 한번 살펴보자. 순서대로 따라가면 구글 광고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간혹 좌측 메뉴 "모든 캠페인"을 찾지 못해 헤매는 사람있는데 숨겨져있으면 열어두자

1 >> 2 >> 3의 순서대로 눌러서 들어가면 된다. "새 캠페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사실 목표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보통 특별한 광고 유형의 경우 (보통 동영상광고) 목표에 따라 설정 내용이 조금 달라진다.

이번 시간에는 검색 광고를 생성해보려한다. 목표는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해서 진행 할 수 있다.

목표 달성 방법은 그냥 건너 뛰어도 무방하다.

웹사이트 방문 체크해서 웹사이트 주소 적고 진행해도 상관없고, 그냥 넘어가서 계속 누르고 진행해도 광고 운영에 전혀 지장이 없다.

계속을 누른다.
넘어가게 되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다.

캠페인 이름, 네트워크 등 이제 원하는 입맛대로 설정하면 된다. 다만 주의해야 할 곳은 바로 입찰 내용이다.

입찰 내용을 살펴보니 "전환수 최대화"로 되어있다. 초보자라면 무시하고 건너뛸텐데 입찰 내용은 무조건 클릭수 입찰가로 진행하자

전환수 최대화는 본 계정에 전환 데이터가 존재할때 진행 할 수 있는 입찰 전략이다. 전환 데이터가 없으면 광고 진행이 어렵다. 여기서 우리는 클릭수 최대화 또는 수동 cpc로 변경해서 진행해야 한다.

권장하지 않음으로 되어있다고 해서 넘어가지 말자. 직접 눌러보고 확인해봐야 한다.
전환수 최대화를 눌러보면, 다른 입찰 방식이 눈에 들어온다.

입맛에 따라 수동 cpc와 클릭수 최대화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된다. 

광고 그룹으로 넘어가고, 여기서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그냥 건너뛰어도 된다. 키워드는 나중에도 다시 입력 가능하니 아래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서 진행해보자.

입찰전략을 보면 전환수 최대화로 되어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다. 전환수 최대화로 되어있으면 꼭 클릭수 최대화 또는 수동 cpc로 변경하자. 

 

캠페인 레벨에서 설정들어가면 입찰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구글 광고는 다른 플랫폼에 비하면 굉장히 복잡해 보이기 때문에 자주 시간내서 들여다 보자.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