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28 - LRT에서 한국 광고를 만나다

반응형

나는 LRT에 몸을 싣고 어디론가 가고 있었다. 한 손에는 항상 크레마 사운드업이 함께하고 이동시간동안 틈틈이 독서를 하려고 한다. 목적지 도착이 얼마 남지 않아 주변을 살펴보니 어딘가 낯익은 내용이 눈에 들어온다. 나는 내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다. "이게 뭐지?" 그리고 알아차렸다.

"Imagine your Korea" 한국 관광 공사에서 진행하는 한국 여행 광고였다.
해녀 (우측) 아주머님 사진으로 나를 놀래켰다. 사실 나도 제주도가서 해녀는 직접보진 않았다.
스노보드까지 !!!!
기차 여러 칸이 다 한국 여행 광고로 도배되어 있다.
어딘가에 저런 관광이 있나보다... 난 모르겠다.

말레이시아에서 이런 광고를 보게 되다니 반갑기도 하면서 신기했다. 말레이시아는 K-POP 붐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듯하다. 무슬림과 화교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편인데 얼마 전에 TWICE가 찾아와서 콘서트도 하고 그랬다는 이야기가 들려온다. LRT 타다가 깜짝 놀랬지만, 한편으론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