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 중국대사관에 비자 신청하기

반응형

중국 여행을 계획 중인데, 쿠알라룸푸르에서 지내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보통 한국에서는 여행대행사가 알아서 잘 끊어주곤 했는데, 타지에서 중국 여행을 계획 하려니 조금 막막한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도대체 말레이시아에서 중국으로 여행을 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무엇보다 중국 여행을 계획한다면 비자신청이 제일 중요할 것이다. 찾아보니 쿠알라룸푸르에 중국대사관 비자 신청 센터가 있어 찾아가봤다.

 

주소: 157 Hampshire Place Office, Level 5 & 6, 157, Jalan Mayang Sari, 5045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주변역: LRT KLCC 또는 AMPANG PARK 가 근처에 있다.

 

나는 AMPANG PARK 역에서 걸어갔으며,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KL Sentral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다. LRT 타고 20분 안에 AMPANG PARK에 도착한다.
AMPANG PARK다.
넘어가면 Bank of China와 PLAZA OSK가 보인다
여기서 우측이다. 옆에는 Bank of China와 PLAZA OSK가 보일 것이다.
바로 옆에 화살표를 따라 들어간다.
쭉 가다보면 우측에 KK마트, 세븐일레븐 등 상가가 보인다.
길을 따라 쭉 가면 좌측에 건물이 있으며 화살표 방향으로 들어가면 된다
이곳으로 들어가야한다
건물에 들어가보니 개인 비자 신청은 5층에 가야한다.
비자 신청 시간은 9시 - 3시까지다. 나중에 되찾아갈때는 9시 - 4시까지다. 6층에서 다시 찾아간다고 한다.
이분께서 카운트로 가기 전에 하나하나 체크해주신다.
사진 촬영 및 복사도 가능한대 내가 갔을땐 점심시간이여서 이용하지 못했다. 만약 사진이 없다면 근처에 세븐일레븐 옆에 사진관이 있으니 이용하면 된다.
내부 모습
.이 사진으로 보기엔 한산해 보이나 다른 각도로 보면 많은 사람들이 줄서있다. 그렇지만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았다

비자 신청을 하면 보통 업무날짜 포함하여 4일정도 소요된다고 말한다. 생각보다 빠르다. 아직 비자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비자 찾아가면서 금액 내용도 함께 추가로 적어보겠다. 사람은 많이 들락날락했으나 번호표 받고 기다리는거 제외하면 대부분 빠르게 진행되었다. 혹시 사진이 있다 하더라도 여기서 다시 찍으라고 할 확률이 높으니 참고하자.

 

+추가내용

4일의 비즈니스 일정이 지나고 찾으러 갔다. 6층에 올라가서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니 얼마 기다리지 않아 바로 내 차례가 온다. 신청할때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훨씬 짧다.

비용은 200링깃이다.

번호표랑 신청하고 받는 확인서, 이거 잊어버리면 비자 찾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이니 꼭 잘 간수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