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구글 애널리틱스 (GA) 페이지 뷰 (Page view) 의미

반응형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의 브라우저에서 생성된 단일 웹페이지에 대한 요청입니다.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페이지뷰 1회로 계산됩니다. 이 메트릭은 웹 페이지를 본 횟수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며 사용자가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페이지뷰는 웹사이트 페이지의 전반적인 인기도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한 지표입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페이지뷰 수를 추적함으로써 웹사이트 소유자와 디지털 마케터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의 수와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웹 사이트의 콘텐츠 및 레이아웃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는 페이지뷰 수를 추적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가 특정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인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과 특정 페이지에 머문 세션의 비율인 종료율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특정 페이지에서 사이트를 나갔습니다. 이러한 메트릭은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핵심 측정항목입니다. 웹사이트 소유자와 디지털 마케터는 페이지뷰 수 및 관련 메트릭을 추적하여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