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구글 애널리틱스 (GA) 세션 의미 (Session)

반응형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세션은 사용자가 특정 기간 동안 웹사이트와 갖는 상호 작용 그룹입니다. 세션은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시작되고 지정된 비활성 기간 후에 종료됩니다.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의 세션은 30분 동안 활동이 없으면 종료되지만 특정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세션에는 페이지뷰, 이벤트 및 트랜잭션과 같은 여러 상호 작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여러 페이지를 본 다음 구매하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단일 세션으로 계산됩니다.


세션은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참여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중요한 측정항목입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세션 수를 추적함으로써 웹사이트 소유자와 디지털 마케터는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활동을 파악하고 콘텐츠 및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세션 수를 추적하는 것 외에도 Google Analytics는 세션 시간, 세션당 조회한 페이지 수, 단일 페이지를 본 후 종료된 세션의 비율인 이탈률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메트릭은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세션은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참여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핵심 측정항목입니다. 세션 수 및 관련 지표를 추적함으로써 웹사이트 소유자와 디지털 마케터는 콘텐츠 및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