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회사 리뷰 (Concentrix)

반응형

 

 

말레이시아로 넘어와 해외취업을 하거나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다른 회사로 이직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을 적는다.

 

회사명

Concentrix

 

아시다시피 말레이시아에는 여러 BPO회사가 있다. BPO란 Business Process Outsourcing의 약자로 간단히 말하면 협력업체 또는 하청업체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대기업의 일감을 맡아서 하는 중견 중소 기업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현대 자동차 공장에서 일하는 현대 자동차 소속과 제 1 하청업체(또는 협력업체), 제 2 하청 소속이 있듯이. 여기도 마찬가지다.

 

그렇다면 Concentrix에는 어떤 프로젝트가 있을까? 알려진 바에 의하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유튜브 정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프로젝트의 경우, 초기에는 일감이 없어 편한 업무를 하며 지냈다고 알려졌으나, 요즘 업무량이 부쩍 늘어 직원들이 기피하는 프로젝트로 소문나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AZURE(애저), MSOFFICE 365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보니 이것을 거의 다 한 부서에서 지원한다. 이렇게 되면 제품마다 정책 내용과 대응 방식이 달라서 처음에 많이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다. 문제는 제대로 된 트레이닝을 해주지 않는다는 것. 이론적인 내용만 트레이닝을 하니 바로 정글로 투입되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요즘도 여러 헤드헌터로부터 메시지가 오는데 대부분 콘센트릭스다. 특히 현지 사정을 모르는 한국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들은 주의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한국인 기준으로 바라보면 다소 불만족스럽지만, 동남아 현지 기업의 특징이 뭐 거기서 거기다 보니 너무 기대는 하지 말고 오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