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부자의 인간 관계 - 새로운 것이 있으면 누구보다 빨리한다

반응형

 

지금까지 상위권을 점해왔던 사람은 사실 <새로운 방식>을 좀처럼 시도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쭉 성공을 해왔기 때문에 <지금까지 해오던 방식이 최고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은 곧 그 사람의 마음이 풀어지는 때이기도 하다.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알고 있을 것이다. 바로 이때야말로 하위권에 속한 사람에게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것을 누구보다 빨리 해라. 새로운 것에는 아직 익숙한 사람이 없어서 하루라도, 한 시간이라도 빨리하는 사람이 이기게 된다. 토끼가 자고 있는 사이, 거북이는 새로운 방법으로 일을 척척 진행한다. 토끼가 눈치챘을 때 이미 순위는 역전되어 있다. 하위권에 속한 사람이라면, 토끼는 반드시 진다는 법칙을 절대로 잊지 말아라.


<좀 쉴까>라고 생각하는 순간, 위험해진다

 

성공하고 너무 기쁜 나머지, <여행이라도 가서 좀 쉴까?>이런 생각을 들수있다. 하지만 이것은 곧 성공의 기세를 꺾어버린다. 성공을 손에 넣는 것은 멋진 일이다. 다만, 다음 일을 생각하는 것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일에는 <가속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성공을 손에 넣었을 때, 그 다음의 성공도 곧 찾아온다> 좋은 일은 연속해서 일어나는 법이기 때문이다.

 

이런 기세를 꺾어버리는 건 너무나 아까운 일이다. 따라서 여행을 가더라도 마음 한구석으로 <다음 수단>을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가능한 한 빨리 <다음 일>에 착수해야 한다. 그래야만 기세를 떨어뜨리지 않고 새로운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