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부자의 인간 관계 - <황금의 원 패턴>을 포착한다

반응형

 

부자의 인간관계 <중>

 

일을 손쉽게 성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만약 당신이 하고 있는 일 가운데 "왠지 이걸 하면 많은 사람이 기뻐하겠지?"라고 생각되는 것을 하나만 찾아보고, 그것을 끝까지 하는 것이다. 일본 드라마 중에서 <미토코몬>이 있다. 이 드라마는 매번 같은 패턴을 갖고 있는데, 가령 신분을 감추고 있던, 미토한의 미쓰쿠니 공이 이야기 마지막에 <인롱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는 문장이 찍힌 도구)>를 보인다. 그러면 지금까지 기세등등하던 나쁜 사람들은 일제히 납작 엎드린다.

 

 

<미토코몬>과 마찬가지로 한 번 일이 제대로 맞아떨어지면 그 방법을 5 - 6년간 바꿔서는 안된다. <일이 제대로 맞아떨어진다>는 것은 그 일을 하는 중에 <성공하는 요소>를 포착했음을 의미한다. 일이 제대로 맞아떨어지면, 패턴을 바꾸지 말고 한동안 그대로 계속 밀고 나가라. 맞아떨어지지 않는다 싶으면 다른 방법을 생각하면 된다.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이 패턴을 인지하지 못한채 한번 일이 맞아떨어져도 다음에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진행하곤 한다.

 

 

한번 맞아떨어진 일은 <황금의 원 패턴>을 유지한 채 계속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한 작가도, 영화감독도, 장사꾼도 모두 그들만의 성공 패턴을 유지하고 있음을 기억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