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82)
구글 애널리틱스 (GA) 페이지 뷰 (Page view) 의미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의 브라우저에서 생성된 단일 웹페이지에 대한 요청입니다.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페이지뷰 1회로 계산됩니다. 이 메트릭은 웹 페이지를 본 횟수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며 사용자가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페이지뷰는 웹사이트 페이지의 전반적인 인기도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한 지표입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페이지뷰 수를 추적함으로써 웹사이트 소유자와 디지털 마케터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의 수와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웹 사이트의 콘텐츠 및 레이아웃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
구글 애널리틱스 (GA) 세션 의미 (Session)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세션은 사용자가 특정 기간 동안 웹사이트와 갖는 상호 작용 그룹입니다. 세션은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시작되고 지정된 비활성 기간 후에 종료됩니다.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의 세션은 30분 동안 활동이 없으면 종료되지만 특정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세션에는 페이지뷰, 이벤트 및 트랜잭션과 같은 여러 상호 작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여러 페이지를 본 다음 구매하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단일 세션으로 계산됩니다. 세션은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참여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중요한 측정항목입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세션 수를 추적함으로써 웹사이트 소유자와 디지털..
총 마진이란 총 마진은 수익을 판매된 제품 비용과 비교하여 회사의 수익성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재무 지표입니다. 계산은 간단합니다. 총 마진 = (수익 - 매출 원가) / 수익입니다. 결과는 백분율로 표시되며 총 마진이 높을수록 회사의 수익성이 높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총 마진은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첫째, 판매된 제품의 생산 비용을 고려한 후 회사가 각 판매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이 정보는 가격 전략 및 제품 구성과 같은 내부 의사 결정과 경쟁사 분석과 같은 외부 비교 모두에 유용합니다. 둘째, 총 마진은 회사의 운영 효율성을 나타내는 핵심 지표입니다. 총 마진이 높으면 회사가 비용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제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반면, 총 ..
부자아빠의 투자가이드 3 오랜만에 완독한 책 이야기를 하고 싶어 글 남긴다. 로버트 기요사키 / 샤론 레흐트 재테크나 투자공부를 해본 사람이라면 로버트 기요사키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는 지난 한국에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중고서점에서 로버트 기요사키 책을 구매했다. 내가 틀리지 않았다면 시리즈물 대략 5권은 있어 보인다. 나는 이 시리즈물을 우연히 발견했고, 기쁘게 구매했다. 오늘 소개하는 는 그 중 하나다. 부자아버지가 로버트 기요사키에게 늘 얘기했던 말이다. 이 말은 즉, 아이디어만 가지고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다. 예를 들어, 빌 게이츠는 DOS를 직접 개발하지 않았다. 빌 게이츠는 DOS를 개발한 프로그래머로부터 구입 후 그 제품을 IBM에게 팔았다. 제프 베조스는 샘 월튼의 월마트 아이디어를 모방해 인터넷에..
일상 10/15 2021 한국에 온지 2주가 넘어간다. 나는 다시 말레이시아로 돌아가기 전, 한국에서 사업자를 등록했다. 말레이시아에 있는 동안 한국에서도 나름 뭔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우여곡절 끝에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사업자등록을 마쳤다. 이제 나중에 발생할 매출 자료를 소명하기 위해 사업자 계좌 생성을 시도했다.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챙기고 은행에 갔으나 은행에서 거부했다. 다른 은행에서 만든 계좌가 있기 때문에 한달 뒤에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계획대로 진행이 안되니 다른 방법이 있나 알아봐야겠다. 어차피 매출자료 소명만 잘하면 되는건데.. 사업자 명의와 통장 명의가 다르면 안되는건가.? 국세청에 확인해봐야겠다.
종목선택 기준 중 적정 회사 규모 건전한 재무 상태 20년 이상 계속 배당 지급 최근 10년간 계속 흑자 유지 10년 동안 EPS 33% 이상 증가 PBR(주가순자산배수) 1.5 이하 3년 평균 PER 15이하 방어투자자의 경우, 중소기업은 제외한다. 제조회사는 연간 매출 1억 달러 이상, 공익기업은 자산 5,000만 달러 이상이어야 한다. 유동비율이 200% 이상이어야 한다. 장기 부채는 운전자본 이하여야 한다. 공익기업은 부채가 자기자본의 2배를 초과하지 말아야 한다. 지난 10년 동안 해마다 이익을 냈어야 하며, 지난 20년 동안 빠짐없이 배당을 지급했어야 한다. PER은 최근 3년 평균 이익의 15배 이하여야 한다. PBR는 1.5 이하여야 하고, PBR X PER은 22.5 이하여야 한다. 즉, PER이 9면..
걱정하는 습관을 없애는 방법 중 첫 번째, 바쁘게 움직여 마음에 있는 걱정을 몰아낸다.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쓸데없는 생각하는 병'을 고칠 최선의 치료이다. 두 번째, 사소한 일에 안달하지 말라. 단지 개미에 불과한 사소한 일들이 당신의 행복을 파괴하도록 내버려두지 말라. 세 번째, 걱정을 막기 위해 평균의 법칙을 사용하라. 자신에게 이렇게 물어본다. "이 일이 실제로 일어날 확률은 얼마인가?" 네 번째, 피할 수 없는 일과 협력하라. 당신의 힘으로 바꾸거나 수정할 수 없는 환경이라는 것을 안다면 스스로 이렇게 말해본다. "이미 그러하니 바꿀 수 없다." 다섯 번째, 당신의 걱정에 '손실제한'주문을 건다. 어느 정도의 걱정이 적당한 일인지 결정하고 그 이상의 걱정은 하지 않는다. 여섯 번째, 과거는 죽은 자들이나 묻게 하라. 톱..
톱밥에 톱질하지 않기 중 어느 날 아침, 과학실에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있었다. 학생들은 선생님이 우유를 가지고 뭘 할지 궁금했습니다. 선생님은 갑자기 요란한 소리를 내머 우유병을 개수대에 쓸어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엎어진 우유를 가지고 울지마라"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교실 앞으로 나가 깨진 병을 보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잘봐라. 앞으로 살아가면서 이 교훈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우유는 이미 쏟아져 배수구로 빠져 나갔다는 게 보일거다. 아무리 야단법석을 떨고 머리를 잡아 뜯어도 단 한 방울의 우유도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했다면 우유가 쏟아지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미 늦었으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이제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잊어버리고,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