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

(8)
#디지털노마드13 - 구글 광고 도착페이지 비승인 대처를 위한 유용한 툴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광고에서 발생하는 비승인 내용 중 웹사이트와 연관된 내용이 있다. 대표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도착페이지, 도착페이지 불일치, 도착페이지 환경, 고유 콘텐츠 부족이 존재한다. 만약 이러한 내용의 비승인을 받을 경우, 결론적으로 웹사이트의 문제이다. 따라서 웹사이트의 개선이 필요하며,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툴 몇 가지를 소개하려 한다. 1. 해외 IP 관련 구글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 모든 IP접근을 허용해야 한다. 간혹 한국에만 열어놓고 다른 나라의 접근을 막은 웹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 구글 시스템이 놓쳐서 승인받는 경우를 제외하면(자주발생한다), 절대로 광고 진행이 안되기 때문에 참고하자. https://www.uptrend..
#독서49 - 판결의 재구성 / 도진기 평점 10 / 10 우리는 타당한 인과 관계를 따졌을때 그것이 적절히 들어 맞으면 보통 "논리적이다" 라고 표현한다. 논리의 뜻을 찾아봤다. 네이버 국어사전은 "말이나 글에서 사고나 추리 따위를 이치에 맞게 이끌어 가는 과정이나 원리" 라고 풀어놨다. 은 판결문 논리에 대해 의문을 제시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유명가수그룹 듀스, 김성재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인 김모씨에 대해 "졸레틸 1병은 치사량에 못 미치는데, 김성재는 죽었다. 김모씨는 졸레팅 1병만 구입했다. 따라서 김모씨는 김성재를 죽이지 않았다". 라고 판결을 내렸다. 과연 이 논리가 적절할까? 올바른 결론을 내리기 위한 논리와 상식은 판결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은 현재 대한민국 법원에 대기 중인 수 많은 사건들을 심판하기 위해 적용된다..
#디지털노마드12 - Google Ads 구글 광고 생성하기3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검색광고 생성에 대해 한번 살펴보자. 순서대로 따라가면 구글 광고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1 >> 2 >> 3의 순서대로 눌러서 들어가면 된다. "새 캠페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이번 시간에는 검색 광고를 생성해보려한다. 목표는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해서 진행 할 수 있다. 웹사이트 방문 체크해서 웹사이트 주소 적고 진행해도 상관없고, 그냥 넘어가서 계속 누르고 진행해도 광고 운영에 전혀 지장이 없다. 캠페인 이름, 네트워크 등 이제 원하는 입맛대로 설정하면 된다. 다만 주의해야 할 곳은 바로 입찰 내용이다. 전환수 최대화는 본 계정에 전환 데이터가 존재할때 진행 ..
#독서48 - 사업을 한다는 것 / 레이크록 평점 7 / 10 은 맥도날드를 프랜차이즈화 하여 성공시킨 인물 "레이크록"에 관한 자서전이자, 맥도날드 역사를 이야기해주는 책이다. 사실 맥도날드의 탄생은 레이크록에서 시작한게 아니다. 우연히 LA 동부에서 만난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을 보고 체인점을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하면서다. 그것이 레이크록과 맥도날드의 시작이다. 청결한 매장, 단순한 메뉴, 표준화된 조리법, 효율적인 셀프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맥도날드의 잠재성을 레이크록은 단숨에 알아봤다. 레이크록은 요식업 전문가가 아니었으며, 그저 외부자의 객관적인 눈으로 사업의 장래성을 꿰뚫어 보았다. 맥도날드 형제와 함께 사업을 시작한 레이크록의 당시 나이는 52세, 늦은 나이였지만, 그는 맥도날드를 전 세계 어디서든지 만날 수 있는 흔한 프렌차이즈 햄버거..
#독서47 - 워런버핏 바이블2 / 워런 버핏, 리차드 코너스 2장 채권, 외환, 파생상품 투자 2장은 버크셔를 대표하는 워런버핏과 찰리멍거가 주식을 제외한 다른 투자 대상에 어떻게 접근하는지를 설명해준다. 투자에 대한 배경지식을 넓히기엔 좋겠지만, 사실 읽으면서 이 내용이 과연 나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지 조금 의문이 든다. 그만큼 체감하는 내용이 어렵다. 일단 투자금액도 일반 비전문가 입장에서는 비현실적인 액수이기 때문이다. 통화 분야의 최근 흐름을 따라가려면 를 읽어보라고 추천한다. 미국 무역과 외환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사실 숫자로만 봐서는 크게 와닿지 않는다. 나는 전반적인 흐름에 더 집중해서 읽었다. 주주 총회 중 파생상품에 대한 버핏의 생각을 알 수 있는 답변이 있는데, "파생상품은 지극히 복잡한 문제를 일으키며 담보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특히 ..
#독서47 - 워런버핏 바이블1 / 워런 버핏, 리차드 코너스 평점 8 / 10 재테크와 투자에 관심있다면, 이 분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오마하의 현인"이라고 불리우는 세계적인 투자가이자 사업가, 워런버핏은 순자산 93조이상 세계 4위의 재력가이다. (2019년 기준) 1970년부터 버크셔 해서웨이를 이끌기 시작했고, 막대한 재산을 이뤘음에도 여전히 검소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다. 보유 재산의 약 99%를 기부하기로 한 자선사업가로도 알려져있다. 이 책은 워런버핏이 보낸 주주 서한과 주주 총회에서 대답한 내용을 재편집한 책이다. 그는 주식, 기업인수, 채권, 파생상품, 외환 등 각 분야를 막론하고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성공적인 투자를 보여왔다. 전 세계에서 워런버핏를 추종하는 투자자들이 여럿있으며, 그의 경이로운 투자 방식과 결과는 그를 따르는 투자자들에게 ..
#경제/사업10 - 인사이드 잡 리뷰 평점 9 / 10 재테크 서적에서 자본주의와 경제에 관심있다면 한번쯤 봐야한다고 거론된 이다. 아시다시피 2008년 세계 금융경제위기는 미국에서 시작하여 전 세계로 영향을 미친 경제적 혼란이었다. 피해액만 20조 달러 이상, 수천 만명이 직업과 저축, 주식 그리고 집을 잃었다. 리먼 브라더스의 파산 신청과 AIG의 몰락은 미국 경제를 뒤흔들었는데, 집 값과 자산은 대폭락했고, 약 3천만 명이 해고되어 극빈자가 되었다. 말그대로 경제 파탄에 이르게 된 사건이었다. 영화는 당시 어떻게 금융위기가 발생했는지 설명해주는데, 사건과 관련된 요주의 인물들을 인터뷰해가며 내용을 풀어나간다. 나레이션이 내가 좋아하는 배우 맷데이먼이 진행해서 더욱 몰입감이 있다. 시작은 아이슬랜드 사례를 소개로 2000년 이전과 규제를..
#사회&법4 - 경락잔금대출?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다면, 경락잔금대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이다. 경락잔금대출이란 법원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부동산에 대한 대출 제도다. 금융기관은 1순위로 근저당을 설정하고 낙찰된 부동산 값의 일정 비율만큼 대출해준다. 지금은 부동산 대출 규제가 심해 대출받기 어렵겠지만, 과거엔 제1금융권에서 50%정도 제2금융권에서 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었던 제도다. 경매에 낙찰받게되면 보통 45일 이내 잔금을 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2018년 9월 13일 정부 부동산 대책으로 전 지역이 투기과열지구로 묶여있는 서울의 유주택자는 경매 낙찰뒤 경락잔금대출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경매 물건에 따라 금융기관이 무조건 대출해주지 않는다. 따라서 입찰 전에 주거래 은행 등을 통해 해당 경매 물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