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

(10)
#디지털노마드11 - Google Ads 구글 광고 생성하기2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광고는 크게 6가지가 있다. 크게 검색(키워드), 디스플레이(배너), 쇼핑, 동영상(유튜브), 앱, 스마트 광고로 나눠진다. 특정한 목적을 제외하면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가장 보편화되어있다. 보통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실때는 여기 검색을 선택해서 광고를 생성한다. 보통 배너광고를 제작할때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여 진행하고, 브랜딩이나 노출을 통해 이름을 알리는데 쓰이는 광고로 자주 쓰인다. 판매자센터에서 웹사이트를 등록하고 진행해야하는데 웹사이트 소유권 인증때문에 스크립트 작업은 필수다. 따라서 스마트 스토어로 쇼핑광고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불가능하다. 스마트스토어의 소유권은 개인이 아니라 네이버가 가지..
#독서46 - 돈이란 무엇인가 / 앙드레 코스톨라니 2 이 책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코스톨라니가 내놓은 투자 퀴즈를 가지고 평가해주는 내용이다. 코스톨라니가 정의하는 투자자에 대해 내용들이 정답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풀어보면 도움이 될꺼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 판단하여 공부도 할겸 모든 내용을 적었다. 1. 주식투자는 어떤 게임을 연상시키는가? / a) 체스 b) 스카트 c) 축구-토토 d) 룰렛 e) 경마 2. 매수와 매도를 결정할 때 중요한 것은? / a) 유가증권에 대한 분석 b) 시장에 대한 분석 3. 내 주식을 평가할 때 항상 먼저 고려하는 것은? / a) 구매가격 b) 당일시세 4. 유가증권을 매수할 때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a) 품목 b) 시점 5. 단기적인 주식 동향에 결정적인 요인은? / a) 전반적인 경..
#독서46 - 돈이란 무엇인가 / 앙드레 코스톨라니 1 9 / 10 이상건님의 저서 , 과 최근에 읽은 핑크팬더님의 에서 재테크에 대한 이야기로 앙드레 코스톨라니가 자주 등장했다. 나는 그가 누군지 찾아봤고, 다행히 그의 저서 가 도서관에 있음을 확인했다. 유럽의 전설적인 투자자로 불리며, 4개 국어의 능통한 지식인으로 알려진 그의 책 는 도대체 어떤 내용이 담겨저 있는 걸까? 투자서의 경우, 오래된 책일수록 투자의 핵심 내용과 역사의 일부가 녹아있어, 흥미로운 내용이 많이 있다. 는 1991년에 출간되었으며, 앙드레 코스톨라니가 생각하는 투자자의 자세와 안목에 대해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풀어냈다. 지금은 유로로 통합되어 있지만, 당시 유럽 화폐는 다 분리되어있어 오랜만에 들어보는 화폐 이름들이 보인다. 이야기 초반에 그는 남들이 강세장으로 겨냥한 투자를 할..
#독서45 -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 박경철 평점 9 / 10 책에 소개된 저자의 타이틀은 이렇다. "외과전문의이자, 작가 및 경제전문가" 본업은 의사인데 전혀 다른 분야인 경제분야에서도 전문가로 불리우는 자이다. 그는 경제학을 전공하지 않았으나, 20여년 동안 경제학, 통계학, 재무학 등 경제 관련 내용을 독학했고 투자 경험을 통해 좌충우돌한 이야기를 책에 풀어썼다. 나는 인물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저자 이력을 좀 더 찾아봤다. 이 분은 엘빈 토플러의 에서 크게 영감을 얻고, 전공과 무관한 경제 분야를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굉장한 독서광이며, 스무 살 이후 읽은 책만 약 만 권이 넘어간다고 출판사에서 처음 원고를 받고 난감했는데, 이유는 난이도가 어려워서 독자들이 소화할 수 있을지 의문이였기 때문이다. 공감한다. 이 책은 절대 쉬운 책이 아니다...
#독서44 - 자기혁명 독서법 / 이재범 (핑크팬더) 평점 7 / 10 닉네임 핑크팬더로 불리는 이재범님은 자기를 평범한 사람이라고 표현한다. 단지 학창시절에 또래 친구들보다 독서를 조금 더 했다고 회상하며, 고교시절 독서부장을 한 것이 전부라고 말한다. 그는 자기가 알고 있는 대부분은 독서를 통해 배웠으며, 그 후 경험을 위로 쌓았다. 당시 지금처럼 인터넷에 관련 강의나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가 아니였기 때문에 무언가 배우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독서였다. 저자는 현재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며, 투자 관련 다수 사이트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2002년 이후 약 2000권의 책을 독파하고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를 병행하는 중이다.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다수 사람들에게 잃지 않는 투자 방법을 알려주며, 꾸준하게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그는 아..
#독서43 -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 김학렬 (빠숑) 평점 8 / 10 부동산 입문자들에게 전반적인 안목을 제공해주는 책,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다. 저자 빠숑님은 최고의 입지 분석가이자, 부동산 인기 칼럼니스트이다. 현재는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이며,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부동산 조사본부 팀장을 역임했다. 책은 부동산 투자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해놓았으며, 흔히 하는 말로 물고기를 그냥 주지 않고, 물고기 잡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활황과 불황을 반복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저자는 무조건 남들을 따라하진 말라고 경고한다. 책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승화시키고 스스로 판단능력을 길러 자신만의 안목을 넓혀나갈 것을 강조한다. 부동산의 가치는 결국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용하느냐에 따라 좌우된다. 1980년대 이후 강남구가 서울에서 가장..
#독서42 - 빚 때문에 고민입니다 / 홀리 포터 존슨, 그레그 존슨 평점 7 / 10 어떻게 하면 빚을 갚을 수 있는지 노하우를 설명해 놓은 책이다. 결국 지출을 통제해가며 빚을 갚아나가야 하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예산을 짜고 사용할 금액을 정하고 절제한다. 가계부를 쓴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지만, 여기서 대차대조표처럼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 재산을 기록하고, 돈이 얼마나 쓰였는지를 기록한다. 이 책에서는 예산을 짜고 한달 예산, 일주일 예산, 하루 예산에 맞춰 지출을 통제하는 것이 핵심이다. 빚이 있으면 될 수 있으면 빨리 갚아야 한다. 안그러면 이자까지 더해 원금보다 더 많은 비용이 나가기 때문에 당신이 부자가 되는 길을 막을 것이다. 자동차 할부금, 신용 카드 빚, 주택담보대출, 학자금대출, 가구와 가전제품, 케이블 방송, 휴대 전화 서비스, 값 비싼 ..
#독서41 - 재테크 트렌드 2019 / 빠숑, 사월, 정철진, 송도부자, 빌사남 평점 9 / 10 재테크 분야에서 특히 부동산에 관해 내로라하는 5명의 전문가가 2019 트랜드에 대해 설명해 놓은 책이다. 이 책이 나오기 위해 부동산 팟캐스트 1위 '부동산 클라우드'의 진행자 빠숑(김학렬)님, '다꿈스쿨'에서 청울림님과 함께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월(신준섭)님, 경제평론가이자 투자 자문 및 경제 컨설팅 분야에서 활동중인 방송인 정철진님, 아이앤씨컴퍼니를 운영하며 인테리어 노하우를 전해주는 송도부자 남경엽님, 그리고 빌딩 실거래가 조회 앱 (주)빌사남의 대표이사 김윤수님이 뭉쳤다. 책에는 현명한 투자를 위해 5명의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해법을 제시해준다. 부동산, 아파트, 금융, 빌딩, 그리고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분석하고 소개시켜준다. 빠숑님은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