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

(14)
#독서30 -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Unshakeable ) / 토니 로빈스 평점 8 / 10 삶은 어떤 상태가 아니라 우리가 내리는 결정에 의해 형성된다. 저자는 천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과 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으며, 미국 내 최고의 행동변화전문가이자 변화심리학의 권위자, 토니 로빈스다. 그에게 도움을 요청한 인물들을 나열해보자면, 전 테니스 선수 안드레 아가시, 마이클 잭슨, 바네사 메이, 휴 잭맨, 잭 블랙, 빌 클린턴, 조지 부시, 오프라 윈프리 등이 있으며, 지난 20여 년 동안, 수 많은 대중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수 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데 헌신했다. 900페이지 이상의 압도적인 분량으로 구성된 전작 가 이론과 실전을 혼합해놓은 투자 종합서라면, 이 책은 이론적인 내용을 간소화하고 부자들의 투자 원칙을 집중해서 분석해놓은 투자 실전서에 가깝다. 저자가 만난..
#경제/사업8 - 우버, 한국 공략을 위해 다시 나타나다 우버가 한국 공략을 위해 다시 나타났다. 지난 2013년 '우버 엑스(X)'로 국내 진출을 시도했다가 퇴장 후 6년 만이다. 현재 '우버택시'로 택시호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에 3,000대까지 규모를 확대했으며, 모두 개인 택시라는 점에서 흥미롭다. 다만 보수적인 택시조합과 협업하기엔 아직 갈길이 멀어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6년 전과 지금의 대한민국의 상황을 비교해보면 많이 달라졌다. 규제완화하고 기득권 세력을 설득하면서 타다, 카카오택시 등 차량 호출 서비스가 점점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점점 줄어들면서 최근엔 중국의 우버 '디디추싱'도 한국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 변화하는 세상의 큰 흐름은 막을 수 없다. 6년 전 한국에 진출했다 좌절한 우버가 다시 돌아왔다는 것..
#디지털노마드9 - Google Ads 구글 광고 생성하기1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광고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구글애즈를 들어가보면 초보자들에게는 되게 복잡해보인다. 하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인터페이스를 바로 익힐 것이다. 화면 좌측을 보면 개요, 추천, 캠페인, 광고그룹 등 여러 메뉴가 보일 것이다. 앞으로 자주 보게될 메뉴들이니 위치를 잘 익혀두자. 위의 화면처럼 바로 '캠페인'을 클릭해서 '새 캠페인'을 통해 새 광고를 생성하면 되지만, 캠페인 메뉴조차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래 이미지와 함께 비교를 해보자 1번 이미지와 2번 이미지가 무슨 차이일까? 1번 이미지는 모든 캠페인, 검색 캠페인, 디스플레이 캠페인 단위에서 바라볼때 '캠페인' 메뉴가 보이지만, 2번 이미지는 '캠페인'이 보이지 ..
#사회&법2 - 매매와 매수와 매도? 매매 - 사전적의미로 물건을 사고 파는 행위이다. 부동산에서는 건물을 사고 파는 행위를 말하며, 소유권의 변동을 목적으로 매매 계약을 체결, 이행하고 소유권이전등기를 하는 것을 말한다. 매매(Buying and Selling)는 당사자의 일방(매도인, 판매자)이 어떤 재산권을 상대방(매수인, 구매자)에게 이전하기로 약속하고 상대방이 이에 대하여 그 대금을 지급하기로 약속함으로써 성립하는 계약(대한민국 민법 제563조)이다. 매수 - 물건의 소유권을 돈을 주고 산다는 의미이다. 부동산에서는 건물을 구입할때 쓰인다. 건물 사는 사람을 '매수자' 또는 '매수인'이라고 부른다. 매도 - 물건 값을 받고 상대방에게 소유권을 넘겨준다는 의미이다. 부동산에서는 건물을 상대방에게 팔아넘길때 쓰인다. 건물 파는 사람을 ..
#사회&법1 - 한정승인? 최근 대한민국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논란으로 온갖 다양한 기사가 나오고 있다. 여기서 흥미로운 내용이 눈에 들어오는데, 바로 한정승인에 관한 내용이다. 상속 한정승인은 법적으로 보장된 내용으로 "선친이 남긴 빚을 자녀들이 억울하게 떠안게 되는 이른바 빚의 대물림을 막기 위해 마련된 제도" 라고 한다. 상속 한정승인의 정확한 정의는 고인이 남긴 유산의 한도 내에서만 상속을 받는 것이다. 조 후보자의 상황은 이렇다. 부친께서 1995년과 1998년 두차례에 걸쳐 동남은행(현 국민은행)으로부터 35억원을 빌리는데, 이때 조 후보자 일가가 소유하고 있던 웅동학원이 채무 보증을 섰다. 나중에 채무가 제대로 변제되지 않으면서 채권은 한국주택은행을 거쳐 캠코(자산관리공사)로 넘어가는 상황에 이르렀다. 캠코..
#일상28 - LRT에서 한국 광고를 만나다 나는 LRT에 몸을 싣고 어디론가 가고 있었다. 한 손에는 항상 크레마 사운드업이 함께하고 이동시간동안 틈틈이 독서를 하려고 한다. 목적지 도착이 얼마 남지 않아 주변을 살펴보니 어딘가 낯익은 내용이 눈에 들어온다. 나는 내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다. "이게 뭐지?" 그리고 알아차렸다. 말레이시아에서 이런 광고를 보게 되다니 반갑기도 하면서 신기했다. 말레이시아는 K-POP 붐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듯하다. 무슬림과 화교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편인데 얼마 전에 TWICE가 찾아와서 콘서트도 하고 그랬다는 이야기가 들려온다. LRT 타다가 깜짝 놀랬지만, 한편으론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다.
#독서29 - 머니 (Money) 새로운 부의 법칙 / 롭 무어 평점 9.5 / 10 레버리지 저자 롭 무어의 최신작 '머니'다. 저자는 돈의 미치는 영향을 알고, 현명한 투자와 똑똑한 저축으로 독자들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전작 레버리지는 레버리지 효과에 대해서 강조하는 내용이 더 많았다면, 이번 책 '머니'는 돈의 진정한 기능과 목적 등을 더 심도있게 다뤘다. 내가 해석한 저자가 말하는 부자가 되기 위한 노하우는 간단하게 말하면 이렇다. "돈에 대해서 알고, 돈을 사랑하고, 돈은 무제한이다." "당신의 생각이 부를 막고 있다면?" 대학생 시절 저자는 어느 날 아침 우연히 페라리 F430 스파이더 한 대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친구에게 "저 등신 봐봐, 마약 딜러야" 라고 내뱉었다. 당시 돈에 관한 저자의 태도는 질투심이 많은..
#일상28 - 말레이시아 간편 결제 서비스, 터치앤고 (Touch n Go) 사용 후기 터치앤고 (Touch n Go)는 말레이시아에서 대표하는 결제 서비스 회사다. 보통 대중교통카드나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이용한다면 누구나 알고 있는 브랜드다. 얼마 전 Baiwago 카페에서 일부 상품을 3.8링깃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는 문구를 읽었다. 대신 터치앤고 앱을 통해 구매하여야만 할인 받는 내용이었다. 서비스도 이용해 볼겸 한번 설치해서 구매해보기로 결정했다. 설치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고, 등록하고 바로 결제 시도해보니 성공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중 어느 것 하나 편향되지 않고 중심을 지키려하는데 한번 사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아마 계속 터치앤고만 쓰지 않을까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편리하다고 느낀 부분은 은행카드에서 잔액을 충전할때 따로 OTP (One Time Password) 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