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29)
#독서25 - 당신의 글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 독립출판 작가 7인 평점 7 / 10 내 글은 글이라고 말하기엔 아직 부족한 점이 너무 많다. 간혹 글을 잘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때마침 회사 동료께서 이 책을 추천해주셨다. 비록 에세이는 내 취향과 맞지 않지만, 글쓰기를 배울 수만 있다면, 장르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배움에는 왕도가 없다고 하지 않았던가. 배우는데 있어 편식하지 않고 모든 것을 흡수 할 수만 있다면 그만이다. 이 책을 계기로 나는 독립출판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알게 되었다. 글을 쓴다는 것은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이자,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준다고 말한다. 나는 이 말에 동의한다.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글로 표현함으로써 단 몇 초, 몇 분의 과거 내 모습을 남길 수 있다. 그것은 곧 창작이자, 나의 역사의 일부이고, 이 세상의 하나 뿐의 나의 작품..
#독서24 -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 청울림 평점 10 / 10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직장, 한때 삼성맨이었던 저자는 주변에서 부러움을 샀지만, 그의 삶은 그리 넉넉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연봉은 적지 않았지만, 하루 15시간 이상의 노동은 그야말로 고됬다. 그 노동마저 나를 위한게 아닌 다른 누군가를 위한 일이었다. 가족들과 함께 할 시간은 점점 줄어들었고, 내 자신을 위한 시간은 거의 0에 가까웠다. 그러던 어느 날 저자는 '진짜 나 자신'이 되어보기로 결심했다. 13년간 머문 삼성을 떠나고, 부동산 투자자로 변신했다. 그리고 투자를 시작한지 3년만에 월세 1,000만원이 나오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저자는 현재 자기경영 및 부동산 수업을 운영 중인 다꿈스쿨 대표, 성공한 부동산 투자가 그리고 강연가로 널리 알려진 청울림(유대열)님이다. 그는 39..
#경제/사업7 - 갈수록 줄어드는 청년 취업자 수 이미 나는 취업을 했고, 나의 관심사는 취업에서 재테크로 옮겨지면서, 일자리 뉴스에 대해 관심이 멀어졌다.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 보면 취업은 예나 지금이나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 있어 보인다. 대한민국의 취업실태가 고스란히 드러난 뉴스를 보면서 취업을 위해 고생하고 있을 청년들에게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물론 이것도 하나의 과정이고, 나도 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했다. 작년 이맘때쯤 여러곳에 이력서를 써서 보냈고, 답변이 왔을까 기대하며 아침 점심 저녁 메일함을 끊임없이 새로고침 했다. 새로 공지 뜬 내용이 있으면 바로 이력서 써서 보내고, 언제 올지 모르는 답변을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최근 주변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면, 여전히 말도 안되는 낮은 임금과 복지 혜택의 구인정보가 많이 올라온다고 한다. 그래도 어..
#중국어12 - 被信任是一种幸福4 孩子回答 ”我知道您会来救我的,一定会的!” “你怎么知道我一定会来救你?” “因为我知道您是那样的人!” 听到这里,白发苍苍的船长 “扑通” 一声跪在黑人孩子面前,泪流满面地说 “孩子,不是我救了你,而是你救了我啊! 我为我在那一刻的犹豫感到羞耻“ 잠깐이라도 틈내서 봐야겠다. 안그러면 다 잊어버리겠다는 생각이 든다. 꾸준하게!!
#독서23 - 언스크립티드 / 엠제이 드마코 MJ DeMarco 평점 8 / 10 과거에 듣도보지 못한 재무적 성공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언스크립티드는 엠제이 드마코의 두번째 책이다. 그는 차량 예약 서비스 "Limos.com"을 설립하고 되팔면서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자 발명가다. 죽도록 일해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하며, 단시간 내에 수백억대 자산가로 되는 방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소개했다. 두번째 책은 첫번째 책보다 조금 더 현실적이고, 더 자극적으로 우리를 설득한다. 아침 6시 30분 자명종 소리에 깨어 일어난다. BMW를 끌고가지만 꼬리에 꼬리를 무는 자동차의 행렬에 1시간 동안 끼여있는다. 출근하자마자, 동료가 오늘 아침에 해고되었다는 소식이 들렸고, ..
#일상25 - DJI OSMO ACTION 언박싱 후기 타지에서 지내는 동안 액션 카메라 구매에 대해 여러 번 생각했었다. 그리고 드디어 하나 구매했다. DJI OSMO ACTION (디제이아이, 오즈모 액션) 이다. 액션 카메라는 처음 구매해보는데 상당히 작다. 그렇지만 약간 묵직하고 무거운 것 같다. 나중에 내 가족이 나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보면 어떨까 생각해서 구매고려를 시작했고 결국 구매했다. 큰 지출을 했지만, 차근차근 찍어봐야겠다. DJI OSMO ACTION 액션캠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중국어11 - 被信任是一种幸福3 这时有人劝道 “这么长时间了,他肯定被淹死了。。” 船长犹豫了一下,还是决定回去找。又有人说 “为一个黑人孩子,值得吗” 船长大喝一声 ”住嘴“, 在孩子就要沉下去的最后一刻,船长赶到了,救起了孩子。当孩子苏醒过来之后,船长扶起他问 “孩子,你怎么能坚持这么长时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선장을 기다린 아이와 주저하지 않고 아이를 찾아 배를 돌린 선장 간의 신뢰를 볼 수 있다. 중국어는 어렵다 ㅠ
#영감18 - 레드슈즈 7월 25일 개봉 "레드슈즈"라는 애니메이션이 25일 날 개봉한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 애니메이션이 한국에서 제작한 작품이라면 믿겠는가? 보통 우리나라 영화 산업에서 애니메이션을 찾아보기란 아주 드물다. 여기서 김형순 로커스 의장은 세계시장에서 가장 보편적인게 뭘까 고민해보다 애니메이션이라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답한다. "레드슈즈" 제작은 원더풀데이즈의 시각효과를 담당한 홍성호 감독이 2007년 개발한 프로젝트에서 출발했으며, 무려 10년의 제작기간을 거쳤다. 국경을 뛰어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김형순 의장은 디즈니나 드림웍스에 있는 한국 분들을 만나러 직접 할리우드로 갔으며, 노력 끝에 쿵푸팬더3, 슈렉 포에버 등 참여한 디자이너 등 여러 인재들이 모았다. 그 중 디즈니에서 겨울왕국, 라푼젤 등 참여한 김상진 수석 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