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

(34)
#독서13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Robert Kiyosaki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국내도서 저자 :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 / 형선호역 출판 : 황금가지 2000.02.10 상세보기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평점 10/10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는가? 재테크 전문가들이라면 Robert Kiyosaki를 모르는 사람이 없으며, 그의 책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를 꼭 읽었다. 재테크 성공을 위해서라면 하나의 관문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저자는 금융 교육회사 RICH DAD Company를 설립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 안정과 재정적 자유를 얻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한명은 교육을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친아버지, 다른 한명은 정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부자인 친구 아버지이다. 어릴적 그는 대조적인 사고를 가진 두분의..
#영감7 - 자수성가한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6가지 공통점 성공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지만, 자수성가한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6가지 공통점이 있다. 이것을 매일 꾸준히 이룬다면 당신은 성공에 한 걸음 다가갈 것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Elon Musk, Oprah Winfrey, Google 그리고 Facebook CEOs 등이 증명해주고 있다. 1. 당신의 커리어와 직접 연관이 없는 책을 읽어라. (Read a book that isn’t directly related to your career) - 독서는 다른 사람의 경험과 생각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더가 되기 위한 공감 능력을 향상 시킬 수 가장 쉬운 방법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당신의 전문성을 넘어서 지식을 넓혀갈 수 있다는 것이다. 2. 긴장하라. (Get sweaty) - 안전지대 (..
#일상15 - 자산을 축적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 "가계부" 나는 작년 중국에서 지낼때만 해도 가계부를 작성하지 않았다. 그때 관심사는 자산축적보다 취업과 자기계발에 집중되어 있었다. 인턴쉽 정보나 효율적인 Resume 작성 등 취업을 위해서라면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다 찾아가며 배우고 또 배웠다. 말레이시아에 넘어오고 나서 내가 제일 처음 시작한 일이 "가계부" 작성이다. 내가 돈을 얼마나 쓰나 궁금하기도 했고, 이제 사회인으로서 돈을 벌기 시작했으니 이것을 어떻게 관리해야할지 생각한 것이다.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가계부 작성이 부를 축적하기 위한 가장 기본 단계라는 사실을 알았다. 아직 사회 초년생이지만, 이 습관은 나에게 분명 큰 자산이 될 것이다. 나는 할 수 있다. 반드시 해낼 것이다. 부자가 될 것이다.
#태국 - 딸랏롯빠이 야시장 (RATCHADA ROT FAI TRAIN) 태국 여행 중 가장 기억 남는 순간은 딸랏롯빠이 야시장 방문이다. 출발 전 낯선 곳에 대한 긴장감도 있지만, 오토바이 뒤에 시원한 바람을 맞이하니 긴장보다는 기대감으로 점점 나를 채워갔다. 근처에 도착하고 오토바이 아저씨는 사람들이 들락날락거리는 좁은 틈을 가리켰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웅성거리는 소리가 점점 크게들려오니 야시장이 바로 앞에 있음을 짐작했다. 좁을 틈을 지나 줄지어 늘어서 있는 음식점들과 사람들로 가득한 길거리가 내 눈 앞에 펼쳐졌다. 들리는 언어와 분위기가 달라지고 나서야 드디어 내가 태국에 있다는 사실이 실감났다. 나는 이리저리 쏘다녔고, 다양한 음식과 많은 사람들 그리고 흥겨운 음악이 내 기분을 한껏 고무시켰다. 카오산로드마냥 비슷하겠거니 생각했지만, 딸랏롯빠이 야시장은 내가 기대했던..
#중국어7 - 宝石星3 "你是谁呀?” 不知从哪儿传出一个声音。大盗望过去,见是一个白胡子老头儿。 “你又是谁?” 大盗反问道。“我是这颗星星的主人。” “什么?这颗星星有主人?” 大盗愣了一下,“这可怎么办?” 这时,一只烤鸭从飞船上掉了下来。“这是什么?” 白胡子老头儿问。“烤鸭,吃的。” 大盗心不在焉地回答。 “吃的?” 白胡子老头儿一听眼睛都亮了,“这颗星星上没有食物,我已经几百年没吃过东西了!” “那你就把它吃了吧,反正还有的是。” 大盗说。 조금씩 조금씩 나아간다. 진도는 느려도 꾸준히 하면 결국 된다.!!
#영감6 -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습득해야 할 10가지 룰 26세에 Millionaire가 된 부동산 에이전트의 이야기다. 첫 인상의 중요성을 강조한 그가 사업을 성장하고 싶다거나 돈을 많이 벌고 싶을때 잊지 말아야 할 10가지 룰을 공유했다. 1. 자만하지마라 - 상대방이 대화 중에 "몬타나 지역에 부지를 샀다"는 대답을 "저는 케리비안에 섬을 가지고 있어요" 라고 받아친다면 그것은 대화가 아니다. 2. 들어라 - 상대방이 대화중엔 끊지 말자. 그냥 입다물고 들어라. 그동안 상대방을 파악하고 협상 전략을 구성하라. 3. 전문용어는 자제하라 - 목적에 맞게 단순 명료한 단어를 사용하여 대화를 이어가자. 4. 성향을 파악하라 - 심리학에서 사람은 자신의 성향에 따라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끼리 어울린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만약 상대방이 조용한 어투로 대화를 이어..
#영감5 - 성공하는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하는 말 7가지 신문기사 중 "멘탈 갑"인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 7가지 라는 내용을 읽었다. 글 첫번째 내용이 제일 인상적인데, "어떤 말을 만 번 이상 되풀이하면 그 일이 미래에 반드시 이뤄진다" 라고 아메리칸 인디언의 격언을 소개했다. 말에는 분명 힘이 있다. 원하는 말을 되풀이 함으로써 인생을 점진적으로 바꿔나가는 것이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이 하지 않는 13가지 일" (13 Things Mentally Strong People Don't Do) 라는 책에서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의 7가지 말버릇을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1. "제게 맞는 건지 생각해 볼게요" - 다른 사람들의 조언이나 권유를 바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에게 정말 맞는건지 한번 더 생각해보는 자세를 갖고있다. 2. "제가 추구하는 방향과 일치..
#영감4 - 현재의 자산을 50% 이상 늘리는 방법은? 투자의 귀재, Warren Buffett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이들에게 현재 자산 50% 이상 올릴수 있는 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했다. 그것은 바로 의사소통을 위해 어떻게 말하고(말하기), 어떻게 쓰는지(글쓰기) 집중해서 배우라는 것이다. "Focus on learning how to write and speak clearly" Warren Buffett은 "당신이 의사소통을 할 수 없으면, 그것은 마치 어둠 속에서 여성에게 윙크하는 것과 같고, 그렇게 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당신은 세상의 모든 지적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표현하여 전달 할 수 있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If you can’t communicate, it’s like winking at a girl in the ..